MBC ‘킬미, 힐미’ OST 커버
MBC ‘킬미, 힐미’ OST 커버
MBC ‘킬미, 힐미’ OST 커버

‘킬미, 힐미’ OST 음반의 깜짝 선물이 드디어 베일을 벗었다.

주인공 차도현 등 7개의 다중인격 캐릭터를 열연중인 지성의 가창곡 ‘제비꽃’이 보너스 트랙으로 수록된다.

드라마 팬들의 빗발치는 소장 요청으로 제작이 결정된 이번 음반은 음원으로 발매됐던 기존 곡들과 미공개 배경음악, 보너스 트랙 등으로 구성된다. 음반 출시에 앞서 5일 낮12시 온라인 음원 사이트들을 통해 전체 음원이 공개된다.

지성이 바쁜 시간을 쪼개어 혼신의 힘을 다해 부른 ‘제비꽃’은 80년대 한국 대중음악계를 대표하는 음유시인 조동진이 85년 발표한 곡이다. ‘내가 처음 널 만났을 때 너는 작은 소녀였고 머리에 제비꽃, 너는 웃으며 내게 말했지. 아주 멀리 새처럼 날으고 싶어…’란 가사가 인상적인 명곡으로, 학창시절부터 이 노래를 좋아해 온 지성이 극 분위기에 잘 어울린다며 제작진에게 직접 리메이크를 제안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리메이크는 때 마침 전해진 조동진의 신곡 발표 소식으로 더 많은 화제를 불러일으킬 전망이다. 2001년 이후 14년만에 복귀하는 조동진은 지난 3일 선보인 옴니버스 앨범 ‘강의 노래’에서 동명의 타이틀곡 ‘강의 노래’를 불렀다.
또 몽환적인 분위기로 다중인격이란 소재의 신비로움을 잘 살려 드라마에 대한 몰입도를 증폭시킨 메인 타이틀곡 ‘환청'(장재인)을 시작으로 자신의 아픔 탓에 누구도 사랑할 수 없는 마음을 담은 차도현 테마곡 ‘말할 수 없는 비밀’(문명진), 조금씩 서로를 향해 다가서는 주인공들의 설레는 마음을 그린 러브테마곡 ‘Healing Love’(에프엑스 루나.루커스 초이), 사랑하지만 너무 소중하기에 숨길 수밖에 없는 애틋한 감정을 고백하는 오리온의 테마곡 ‘너를 보낸다’(박서준), 도현의 곁에서 사랑을 막 시작한 설레는 감정을 로맨틱하게 잘 나타낸 오리진 테마곡 ‘이런 기분’(이유림) 등이 수록된다.

이밖에도 드라마의 완성도를 한층 높여준 미공개 연주곡들이 더해진다.

제작진은 “지성의 담담한 음색이 프로 가수 이상으로 원곡의 분위기를 잘 살렸다”며 “드라마 줄거리에 절묘하게 맞아떨어지는 노랫말도 또 다른 감상 포인트”라고 귀띔했다.

MBC ‘킬미, 힐미’ 17회는 오는 4일 오후 10시에 방송된다.

글. 임은정 인턴기자 el@tenasia.co.kr
사진제공. 팬엔터테인먼트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