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5년 2월 12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너무very막’이 올랐다.
마이네임
# 마이네임, 타이틀곡 ‘너무 very 막’ 공개하며 화제남성 아이돌그룹 마이네임의 신곡 ‘너무 very 막’이 누리꾼들 사이에서 화제다.
12일 정오 마이네임은 두 번째 미니앨범 ‘너무 very 막’을 공개했다. ‘너무 very 막’은 MC몽의 프로듀서이자 슈프림팀 등 수많은 힙합 음악을 성공시킨 BlueBridge(블루브릿지)의 수장 작곡가 김건우와 신예 작곡팀 220volt의 공동 작업으로 탄생한 트랜디한 힙합 기반의 곡으로 강렬한 브라스 라인의 펑키함과 그루브 넘치는 드럼 사운드, 중독성 넘치는 후렴 라인이 매력적인 곡이다.
이 곡은 기존에 마이네임이 보여주던 애절한 보이스와 대조를 이루는 힙합 스타일의 그루브와 톡톡 튀는 음색으로 타이틀에 대한 기대감을 한껏 끌어올렸다.
TEN COMMNETS, 좋은 활동 보여주시길~
글. 최지현 인턴기자 morethan88@tenasia.co.kr
사진제공. 에이치투미디어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