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캡틴 아메리카: 시빌워’
‘캡틴 아메리카: 시빌워’
‘캡틴 아메리카: 시빌워’

팬들이 가장 기대하는 마블와 DC의 슈퍼히어로 영화는 무엇일까.

미국 연예매체 코믹북 닷컴은 지난 15일(현지시간) ‘2016년 가장 기대되는 마블과 DC 슈퍼히어로 영화’라는 주제로 설문조사를 했다.

조사 결과 ‘캡틴 아메리카: 시빌 워’가 265표를 얻으며 1위에 올랐다. ‘캡틴 아메리카’ 3편 격인 ‘캡틴 아메리카: 시빌 워’에는 크리스 에반스 외에 ‘아이어맨’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가 가세해 기대를 모은다.

마블 코믹스의 빅 이벤트에 해당하는 ‘시빌워’는 슈퍼히어로들의 대결을 그린다.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슈퍼히어로 규제법을 만든다고 하자 이를 지지하는 ‘아이언맨’ 일파와 단 한명이라도 억울한 희생자를 만들어선 안 된다며 맞서는 ‘캡틴 아메리카’ 일파의 충돌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가 ‘시빌워’의 핵심이다. 2016년 5월 6일 개봉 예정이다.

‘배트맨 V 슈퍼맨: 돈 오브 저스티스’는 ‘캡틴 아메리카: 시빌 워’에 6표 뒤진 259표를 얻어 아쉽게 2위에 자리했다. 영화는 ‘맨 오브 스틸’의 슈퍼맨 헨리 카빌이 그대로 등장하고 잭 스나이더 감독이 메가폰을 잡는다. 무엇보다 새로운 배트맨 벤 애플렉이 등장이 기대를 모은다.

이어 56표를 얻은 ‘데드폴’이 3위에 자리했다. ‘데드폴’은 ‘엑스맨’의 스핀오프 영화로 라이언 레이놀즈가 주연으로 캐스팅 됐다. 라이언 레이놀즈는 앞서 마블코믹스 만화를 원작으로 한 ‘엑스맨 탄생: 울버린’에서도 데드풀 역을 맡은바 있다. 영화는 2016년 2월 12일 개봉 예정이다.

이 밖에 베네딕트 컴버배치가 히어로로 낙점된 ‘닥터 스트레인지’가 43표를 4위에 올랐고, ‘엑스맨: 아포칼립스’가 25표로 5위, ‘수어사이드 스쿼드’가 8표로 6위, ‘갬빗’과 ‘시니스터 식스’가 각각 2표로 공동 7위에 랭크됐다.

글. 정시우 siwoorain@tenasia.co.kr
사진. 영화 스틸

[SNS DRAMA][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