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4년 12월 3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기성용이 올랐다.
한혜진(오른쪽), 기성용 결혼식 현장 사진
# 와우, 기성용!기성용(25·스완지시티)이 올시즌 리그 2호골을 터뜨렸다.
기성용은 3일 오전(한국시간) 영국 웨일스의 스완지 리버티스타디움에서 열린 2014-2015 프리미어리그 14라운드 홈 경기에서 2호골을 터뜨려 퀸스파크 레인저스(QPR)를 상대로 스완지시티의 승리를 이끌었다. 기성용은 후반 33분 선제골을 터뜨렸다. 기성용의 득점은 지난 8월 16일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의 시즌 개막전 이후 3개월여만이다.
영국 스카이스포츠는 기성용의 이번 활약에 6점을 부여했다. 스완지는 기성용에 이어 추가골을 터뜨린 루틀리지와 공격을 이끈 시구르드손에 팀내 최고 평점 7점을 받았고, 대부분 선수가 평점 6점 이하를 기록한 상태다.
한편 이날 풀타임으로 경기에서 활약한 QPR 윤석영 역시 눈길을 끌었다. 윤석영은 팀내 선수들 대부분이 평점 5점 이하에 그친 가운데, 5점을 기록했다.
TEN COMMENTS, 기성용의 센스 터지는 하트 세리머니는 누구를 위한 것?
글. 배선영 sypova@tenasia.co.kr
사진. 팽현준 pangpang@tenasia.co.kr
[SNS DRAMA][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