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크레용팝
크레용팝이 정기고,lel(를),매드클라운 & 요조, Afternight Project에 이어 5번째로 KBS2 하이틴 성장드라마 ‘하이스쿨 러브온’의 OST에 참여하게 되었다.특히 멤버중 한명인 초아는 극 초반 드라마 우정출연에 이어 OST 까지 이어지는 인연을 이어가고 있다.
크레용팝에 맞는 통통튀며 심플한 분위기의 레트로 댄스풍 곡으로 얼마전 큰 인기를 끌었던 비진아(비+태진아) 매쉬업의 장본인이며 한국 일렉트로니카의 1세대 뮤지션인 프렉탈이 작업한 곡이다.
간결하지만 중독성있는 리듬위에 크레용팝 멤버들의 발랄하면서도 앙큼한 보컬을 전혀 촌스럽지 않게 받쳐주는 사운드 퀄리티는 전세계적으로 다시 유행을 타고 있는 뉴웨이브의 색깔을 가미한 새로운 K-pop의 유형이라 볼 수 있으며 크레용팝이기 때문에 가능한 곡이기도하다.
특히 눈길을 끄는 “뜬뜬뜬뜬 뜨든뜬” 이란 특이한 제목은 곡의 중심을 이루는 심플하면서 반복적인 리듬의 의성어 표현으로 곡을 듣기 전까지의 의아함은 곡을 들으면서 본인도 모르게 흥얼거리게 되는 묘한 매력으로 다가올 것이다.
한편 크레용팝은 같은 소속사 식구인 가물치와 단발머리, 짠짠과 함께 오는 10월 4일 일본 도쿄 시나가와 스테라볼에서 ’2014 퍼스트 크롬 패밀리 인 재팬 콘서트’에 나선다.
글. 윤소희 인턴기자 sohee816@tenasia.co.kr
사진제공. 팝뮤직
[SNS DRAMA][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