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석희
JTBC ‘뉴스룸’ 티저 광고가 공개 이틀만에 조회수 10만 건을 돌파했다.지난 16일 온라인(http://youtu.be/UC0sc_7sRDM)으로 공개된 JTBC ‘뉴스룸’ 티저 광고 ‘진실이 뉴스가 됩니다’ 편이 10만 클릭을 돌파했다. 뉴스 티저 영상이 이렇게 높은 조회수를 기록한 것은 이례적인 일이며, ‘뉴스룸’에 대한 시청자들의 기대가 높다는 것을 드러내고 있다.
손석희 보도담당 사장 겸 앵커가 내레이션한 티저 광고는 9월 22일부터 100분짜리 대형 뉴스로 새롭게 태어나는 JTBC ‘뉴스룸’을 준비하는 제작진의 의지를 담았다.
티저 광고에는 ‘JTBC 뉴스9이라는 이름을 내려놓겠습니다. 한 걸음 먼저 시작하기 위해 뉴스는 한 시간이라는 생각도 버리겠습니다. 한 걸음 더 깊이 들어가기 위해 저녁 8시부터 100분 동안 JTBC 뉴스룸이 문을 엽니다. 9월 22일 월요일 저녁 8시 JTBC 뉴스룸에서는 진실이 뉴스가 됩니다’라는 메시지가 담겼다.
티저 광고를 본 네티즌은 “방송 프로그램 중에서 개편된 뉴스가 이렇게 기다려지기는 처음이다”(ID: yekn***), “진실을 알리기 위해 부족했던 60분을 100분으로 심층 보도하게 되어 반갑다”(ID: JA****), “대한민국 뉴스의 백과사전이 될 것 같다”(ID: 김**) 등의 의견을 전했다.
손석희, 김소현 앵커가 진행하는 JTBC ‘뉴스룸’은 가을개편을 맞아 9월 22일 부터 저녁 8시부터 9시 40분까지 100분짜리 대형 뉴스로 태어난다. 국내 방송뉴스에서 저녁 메인 뉴스가 100분 동안 편성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글. 배선영 sypova@tenasia.co.kr
사진제공. JTBC
[SNS DRAMA][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