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이이모티콘
건이이모티콘
건이이모티콘

MBC 수목 미니시리즈 ‘운명처럼 널 사랑해’(주찬옥, 조진국 극본/이동윤 연출/(주)넘버쓰리픽쳐스, 페이지원필름(주) 제작)(이하 운널사)의 특급 캐릭터 이건이 카카오톡까지 점령했다. ‘건이 40종’을 담은 카카오톡 이모티콘이 21일 출시된 것이다.

‘운널사’는 코믹과 멜로, 액션을 넘나드는 역대급 남주 캐릭터인 이건을 탄생시키며, 수많은 패러디물을 생성했다. 이건 캐릭터에 대한 뜨거운 인기는 건이 카카오톡 이모티콘 출시로 이어졌다.

이모티콘에는 극중 전주 이씨 9대 독자 이건 캐릭터를 소화하며 선보인 장혁의 시크하면서도 매력 충만한 표정들과 코믹하고도 익살스러운 표정까지, 천의 얼굴이 고스란히 표현돼 있어 눈길을 끈다.

특히 ‘운널사-나야 나 건이’이모티콘은 MBC 드라마를 활용해 만든 최초의 이모티콘 상품으로, 나날이 높아지는 드라마 ‘운널사’와 역대급 캐릭터인 이건을 향한 인기의 반증이라고 볼 수 있다.

건이 이모티콘 관계자는 “그동안 ‘건이 이모티콘’을 출시해달라는 사용자들의 끊임없는 요청이 있었다”면서 “금번 ‘건이 이모티콘’이 타 스타 이모티콘과 구별되는 점은 스타성은 물론이고, 극중 캐릭터를 이모티콘에 녹여냈다는 점이다. 벌써부터 반응이 뜨겁다”고 전했다.

글. 배선영 sypova@tenasia.co.kr
사진제공. iMBC

[나도 한마디!][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