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왼쪽), 타블로

가수 태양과 타블로와 무대에서 ‘눈, 코, 입’을 함꼐 부른다.

YG엔터테인먼트는 태양 정규 2집 ‘눈, 코, 입’을 다른 뮤지션들과 일반인이 재해석하는 커버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지난 6월 25일 타블로가 힙합버전으로 재해석해 YG 블로그를 통해 공개한 ‘눈, 코, 입’은 공개 직후 포털사이트 검색어 순위 1위를 기록할 정도로 화제를 모은 바 있다.

타블로가 새롭게 작사한 영어랩과 태양의 보컬이 조화를 이루는 타블로 태양의 ‘눈, 코, 입’ 영상은 한 달도 되지 않아 유투브 조회수 300만뷰 돌파를 앞두고 있다.

태양의 ‘눈, 코, 입’은 발표한 지 40여일이 지난 현재까지도 음원차트 상위권을 지키고 있다.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인 멜론에서 5주 연속 주간차트 1위를 기록하는가 하면 가온차트 뿐만 아니라 올레뮤직, 지니, 다음, 네이버, 싸이월드 등에서도 6월 월간차트 정상을 차지한 바 있다.

또 ‘눈, 코, 입’은 엠넷 ‘엠카운트다운’과 SBS ‘인기가요’에서 3주 1위에 올랐고 MBC ‘쇼! 음악중심’과 KBS2 ‘뮤직뱅크’에서도 정상에 오르면서 음악방송에서만 8번째 1위 트로피를 획득하고 있다.

태양은 오는 8월, 일본에서 솔로 데뷔와 솔로 투어 콘서트를 앞두고 있다. 타블로는 최근 엠넷 ‘쇼미더머니3’를 통해 뮤지션으로서의 매력과 KBS2 ‘해피선데이-슈퍼맨이 돌아왔다’를 통해 하루의 친구 같은 아빠의 모습을 동시에 보여주며 사랑 받고 있다.

글. 최진실 true@tenasia.co.kr

사진제공. YG엔터테인먼트

[나도 한마디!][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