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수네 떡볶이

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 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한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4년 7월 16일 실시간 검색어 상위의 주인공은 박명수 김예림의 ‘명수네 떡볶이’다.

# 박명수의 새로운 푸드송 ‘명수네 떡볶이’
16일 정오 박명수 김예림의 신곡 ‘명수네 떡볶이가’ 공개됐다. 이 곡은 박명수가 직접 작사 작곡을 맡은 일렉트로 스윙 장르다. 이와 함께 김예림과 신인 프로듀서 UL이 피처링에 참여했다.

‘명수네 떡볶이’는 떡볶이, 오징어 튀김, 어묵, 김말이, 순대 등 떡볶이 가게서 볼 수 있는 메뉴가 열거되며 박명수의 호통과 유행어 “꺼져”가 삽입돼 웃음을 자아냈다. 이와 함께 이효리의 ‘유고걸’, 지드래곤 박명수의 ‘바람났어’ 가사도 첨부돼 중독성을 자아냈다.

앞서 박명수는 지난 2006년 소녀시대 제시카와 MBC ‘무한도전’ 올림픽대로 듀엣가요제를 통해 ‘냉면’을 발매했으며 지난 2010년 카라 전 멤버 니콜과 ‘고래’, 2011년 지드래곤, 박봄과 ‘바람났어’를 발표해 큰 인기를 얻었다. 이에 박명수가 이번 김예림과도 인기 몰이에 성공할 수 있을지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TEN COMMENTS, 유독 듀엣곡에 강했던 박명수, ‘명수네 떡볶이’로 굳건한 케미요정 자리를 지킬 수 있을지! 근데 이 노래 들으니 오늘은 떡볶이가 먹고 싶네요.

글. 최진실 true@tenasia.co.kr
사진제공. 예당엔터테인먼트

[나도 한마디!][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