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 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한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4년 6월 28일,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을 장악한 이는 배우 김민준이다.
# 김민준, 주말 아침부터 손가락 욕이라니…
배우 김민준이 손가락 욕으로 논란의 중심에 섰다.
28일 오전 김민준은 스케줄로 인한 출국으로 인천국제공항에 모습을 드러냈다. 이날 김민준은 공항에 온 취재진과 팬들에게 손가락 욕을 보여 모두를 당황하게 했다. 이날 김민준은 취재진과 팬들의 관심에 언짢음을 손가락 욕으로 표시한 것으로 추측되고 있다. 실제 당일 인천국제공항에는 주말 오전인 만큼 여행객도 많았고 중국 광저우에서 열리는 ‘2014 스타 위드 케이팝 라이브 광저우’ 콘서트로 인해 그룹 2PM, 슈퍼주니어, 빅스 등 아이돌 스타들이 출국을 앞두고 있어 그들의 팬, 취재진이 많았다.
하지만 김민준은 관심에 대한 부담감을 돌발 행동으로 나타내 공인으로서 모습에 아쉬움을 더하고 있다.
TEN COMMENTS, 관심에 대한 부담은 이해가지만 공인의 손가락 욕을 보다니 아침부터 깜짝 놀랐습니다. 할리우드인 줄 알았어요. 그래도 손가락 욕은 워~워~
글. 최진실 true@tenasia.co.kr
사진. 구혜정 photonine@tenasia.co.kr
[나도 한마디!][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