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T7 ‘A’ 뮤직비디오

그룹 GOT7이 달라진 모습으로 돌아왔다. 마샬 아츠 트릭킹이라는 장르의 현란한 안무와 화려한 퍼포먼스를 보여줬던 GOT7은 새 앨범에서 조금은 온유한 모습으로 돌아왔다. 23일 정오 공개된 GOT7의 타이틀곡 ‘A(에이)’는 JYP 박진영 대표 프로듀서가 작사, 작곡한 업템포 R&B곡으로 R&B 화성에 힙합리듬을 붙여 만들었다. 이 노래는 상대방의 속마음을 알고 있는데 그 상대방이 속마음을 숨길 때 말하는 표현 ‘에이~’를 영어 알파벳 ‘A’로 빗대 만든 곡이다. 이번 앨범에는 ‘A’의 다양한 리믹스 버전이 삽입돼 듣는 재미를 더했다. 음원과 동시에 공개된 ‘A’ 뮤직비디오에서 GOT7 멤버들은 한껏 가벼워졌다. 꾸러기 20대 청년들로 변신한 GOT7은 딱 맞는 옷을 입는 듯 활기찬 모습을 보였 다. GOT7의 ‘A’ 뮤직비디오를 보다 더 재밌게 볼 수 있는 관전포인트를 제시한다.

# GOT7의 변신…남친돌로 돌아왔다
앞서 GOT7 멤버들은 지난 18일 개최된 쇼케이스에서 “이번 콘셉트는 실제로 있을 법한 남자친구다”며 새로운 콘셉트에 대해 예고했다. GOT7은 데뷔곡 ‘걸스 걸스 걸스’에서는 현란한 마샬 아츠 트릭킹을 선보였다. 쉽게 흉내 낼 수 없는 화려한 안무와 함께 보는 이의 눈이 휘둥그레 해지는 퍼포먼스의 GOT7이었지만 대중들에게 다가가기 쉬운 편한 이미지는 아니었다. 하지만 GOT7은 이번 ‘A’에서 달라졌다. ‘A’에서 멤버들은 동네 멋있는 오빠, 남자친구 삼고 싶은 사람 등과 같이 편안하고 풋풋한 소년으로 변신했다. 뮤직비디오도 멤버들의 변신을 고스란히 담았다. GOT7 멤버들은 데님 소재의 셔츠, 찢어진 진 등으로 캐주얼한 패션 콘셉트를 선보였다.

이와 함께 멤버들은 좋아하는 여학생의 귀여운 스토커로 변신했다. 좋아하는 여학생이 일하는 패스트푸드점, 길거리, 그가 향하는 마트 등을 일곱 멤버들이 옹기종기 따라다녔다. GOT7 멤버들은 좋아하는 여학생의 뒤를 쫓으면서도 그에게 적극적으로 대시하며 꾸러기같이 활발하게 움직이는 모습을 보였다. GOT7의 밝고 풋풋한 모습과 함께 뮤직비디오의 색감도 원색이 강조됐다. 원색이 강조되는 밝은 색감의 뮤직비디오는 말레이시아의 푸른 하늘과 색감이 뚜렷한 풍경을 고스란히 담았다. 실제 GOT7은 뮤직비디오의 주안점을 ‘푸른 하늘’이라 밝히며 태국 로케이션을 시도했다. 하지만 태국 계엄령과 쿠데타로 인해 말레이시아에서 뮤직비디오 촬영을 진행했다. 어디면 어떤가. 뮤직비디오가 담은 밝고 화사한 분위기가 GOT7 멤버들과 조화돼 귀여운 남친돌의 모습을 더욱 살렸다.

# 자연스런 멤버들의 표정연기
멤버들의 자연스러워진 표정연기 역시 ‘A’ 뮤직비디오의 빼놓을 수 없는 포인트다. ‘A’에서 GOT7 멤버들은 좋아하는 여학생을 사로잡기 위한 개구쟁이들로 변신했다. 영상 속 멤버들은 좋아하는 여학생을 쳐다보며 어쩔 줄 몰라 하고 결국 한 친구를 여학생에게 밀어 넣는 장난도 서슴없이 친다. 얼떨결에 밀려진 멤버 영재의 난감한 표정도 보는 이의 웃음을 자아낸다. 혹시라도 좋아하는 여학생에게 각인이 못될까 자신의 몸을 가리키며 수줍은 표정을 짓는 JB도 자연스러운 표정연기를 선보였다. 멤버들은 메뉴판으로 몰래 눈을 가리다가도 여학생과 눈이 마주치면 천연덕스럽게 인사를 하는 능청 연기까지 펼쳤다. 곡 후렴구 ‘에에에에이~’라는 부분에서 마치 숨기는 마음을 놀리듯 카메라를 응시하는 멤버들의 표정이 곡의 중독성을 살리기도 했다.

멤버들의 표정 연기 중 단연 압권은 마트 신이다. 많은 팬들이 지지를 보낸 이 부분에서 멤버들은 마트에 간 여학생의 뒤를 쫓는다. 멤버들은 순서대로 쪼르르 여학생 뒤에 서서 빼꼼히 그를 바라보고 있어 미워할 수 없는 귀여운 스토커의 모습을 보였다. 여학생이 구입한 물건을 모두 똑같이 구매했고 마지막에 고르게 된 마크는 무서운 아주머니와 마주쳐 익살스러운 표정을 짓기도 했다. 전보다 훨씬 풍부해지고 자연스러워진 GOT7 멤버들의 표정 연기는 ‘A’의 유쾌 상쾌한 분위기를 배가시켰다.

# 안무 성적도 A!
귀여움도 존재하지만 ‘A’ 뮤직비디오에서도 GOT7의 특기인 안무가 돋보였다. GOT7은 후렴구 ‘에에에이’ 부분에서 놀리는 듯한 표정과 함께 총알을 익살스럽게 쏘기도 한다. 또 자신의 머리를 톡톡 투드리며 ‘자꾸 숨겨’라는 부분에서는 가사 그대로 무언가를 숨기는 듯 팔짱을 끼는 안무를 선보인다. 가사와 매치되며 따라 하기 쉬운 듯한 동작이지만 이 안무에서도 GOT7은 오차 없이 합이 잘 맞는 ‘칼안무’를 보여주고 있다. 또 곡 말미 부분 멤버들은 두 손의 힘만으로도 다리를 드는 고난이도의 안무와 이전 퍼포먼스에서도 보였던 공중회전 동작을 펼치며 녹슬지 않은 실력을 보였다. GOT7은 ‘A’를 통해 함께 즐길 수 있는 대중성과 그 안에서 실력을 발휘할 수 있는 기술적 요소를 적절히 접목시켰다.

글. 최진실 true@tenasia.co.kr
사진. GOT7 ‘A’ 뮤직비디오 캡처

[나도 한마디!][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