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이미지 변신이 가능하게 도와주는 재킷은 감각적인 스타일에서부터 클래식한 카리스마 연출까지 동시에 만들어주는 유용한 아이템이랍니다. 오늘은 스타들 부럽지 않은 멋스러운 재킷 연출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 테니 주목해 주세요.
TV속 응용사례
SBS 일일드라마 ‘잘 키운 딸 하나’의 여주인공 박한별은 극 중 남장여자부터 카리스마 넘치는 커리어우먼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모습을 다양한 재킷스타일링을 보여줬어요.
초반 보이시한 분위기 연출을 위해 무채색의 박시한 디자인의 더블버튼 재킷으로 매니시하고 캐주얼한 분위기를 연출했으며, 이후 여성스러운 모습을 부각하기 위해서 화사한 컬러의 몸매가 드러나는 프린세스라인 재킷으로 성공적인 이미지연출을 했답니다.
또 박한별은 이너로 다양한 컬러와 패턴셔츠를 매치해 단정하면서도 세련된 룩을 많이 선보였어요. 박한별처럼 재킷과 안에 받쳐입는 옷의 컬러를 고려해 재킷을 매치 한다면 전체 분위기가 새롭게 달라진답니다. 아이보리, 베이지, 그린 그리고 오렌지 같이 웜톤의 따뜻한 컬러는 밝고 건강한 이미지연출에 좋으며 네이비블루, 화이트, 베이비핑크처럼 섬세하고 도도한 쿨톤의 경우 청순하고 시크한 이미지연출에 좋으니 참고해 주세요.
보통 재킷은 한 번 구입하게 되면 꽤 오랫동안 입을 수 있어야 하는 아이템이니 본인이 원하는 이미지에 맞춰 선택한다면 더욱 멋진 스타일링을 완성하실 수 있다는 점 잊지마세요.
재킷스타일링 팁
재킷은 어떤 아이템보다도 다양한 스타일 연출이 가능한 아이템이랍니다. 재킷은 일반적으로 클래식한 정장 느낌이 강하기 때문에 반대로 화려한 패턴의 아이템을 함께 매치한다면 화려하면서도 세련된 룩을 연출하실 수 있어요. 또한 몸매라인을 돋보이게 해주는 재킷에 H라인 스커트나 귀여운 디자인의 원피스를 함께 매치해 봄에 어울리는 화사한룩을 연출하는 것도 좋습니다. 만약 활동이 많은 분이라면 심플한 브이넥 티셔츠에 데님진을 입어주기만 해도 간단하지만 연예인 못지 않게 세련된 착장을 완성하실 수 있답니다.
재킷선택에 알아두면 좋은 팁
나에게 잘 어울리는 재킷을 고르기 위해서는 재킷의 허리라인과 버튼처리, 전체기장과 숄더부위를 체크하는게 중요하답니다. 어떤 의상과도 무난하게 어울리는 기장으로는 힙선을 살짝 가리는 정도가 좋으며, 이상적인 소매기장은 손목에서 2.5cm 내려올 때 가장 보기 좋답니다.
글. 아이코나츠 한채연 팀장
일러스트. 아이코나츠
사진제공. SBS
[나도 한마디!][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EVENT] B1A4 진영, 떨려 네 눈, 네 코, 네 입술 4월 구매 고객 이벤트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