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재형 (사진=안테나)
정재형 (사진=안테나)


뮤지션 정재형이 신곡 'The Wave'로 'HOME' 프로젝트의 세 번째 이야기를 전한다.

지난 5일, 소속사 안테나는 공식 SNS를 통해 오는 7일 정오 각종 음원사이트에서 발매될 정재형의 새 싱글 'The Wave'(더 웨이브)의 티저 영상을 오픈했다.

공개된 영상에는 정재형이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과감하면서도 생동감 있게 녹여내 이목을 사로잡았다. 특히, 유연하면서도 거칠게 넘실거리는 파도와 매섭게 치는 번개, 그리고 점점 고조되는 파도의 움직임이 몽환적이면서도 웅장한 사운드와 어우러지며 본 음원에 대한 기대감을 한껏 고조시켰다.

정재형은 지난 3월 'Feather of the Spring'(페더 오브 더 스프링)을 통해 생동감 넘치는 찬란한 봄의 소리로 연작 시리즈 'HOME' 프로젝트에 박차를 가하고, 이어 지난 7월에 발표한 'Dance of Phrase (Feat. 김아일)'(댄스 오브 프레이즈)를 통해 대중들에게 깊은 울림을 선사했다.

세 번째로 선보이는 신곡 'The Wave'는 정재형만이 만들어낼 수 있는 사운드로 담아낸 연주곡으로 삶을 바라보는 시선을 파도에 담아 우리 삶이 때로는 역동적임을, 때로는 서글픔을 표현했다.

'HOME' 프로젝트는 '나로부터 시작된 소리에 귀 기울이며 느껴지는 사소한 행복들을 채워 나가자'라는 소소하지만 확실한 메시지에서 출발했다. 일상 속에서 마주하는 사소한 소재들을 정재형의 시선으로 재해석, 독보적인 감성을 녹인 음악으로 탄생시켰다.

클래식부터 영화 음악, 대중가요에 이르기까지 계속해서 음악적 스펙트럼을 확장하며 실험적이면서도 매력적인 음악을 들려주는 정재형의 행보에 기대가 배가된다.

한편 정재형의 새 싱글 'The Wave'는 오는 7일 정오 각종 음원사이트에서 공개된다.

차혜영 텐아시아 기자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