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ENA '효자촌' 방송 캡처
사진=ENA '효자촌' 방송 캡처
배우 윤기원이 효자촌 1기의 마지막을 보내며 그간의 감상을 전했다.

지난 19일 방송된 ENA 효도 버라이어티 ‘효자촌’에 출연한 윤기원은 아침부터 잠투정(?)을 빙자한 메뉴선택을 하며 아들미를 보였다. 능숙한 솜씨로 차린 아침상의 메뉴인 볶음밥 위에 계란프라이를 올리며 케첩으로 하트까지 그려 깜찍한 효심을 드러냈다.

아들들이 부모님께 차리는 점심상을 두고 고스톱 한판 승부가 펼쳐졌다. 김부용, 유재환이 꼴찌로 선발돼 부모님의 점심상 차리기에 당첨됐다. 요리에 서툰 김부용이 벌칙을 수행하러 가며 “짜장라면 그런 거…”라고 제안하자, 윤기원은 “바로 꽃구경 간다. 짜장라면 같은 것 드렸다간…”이라며 너스레를 떨어 짧은 순간에도 재치로 웃음을 선사했다.

가수 신성 부자가 꽃구경 대상자로 지목되면서 아쉬운 인사를 건넸다 그들을 떠나보내며 윤기원은 “언제까지나 어머니가 제 곁에 계실 수는…없으실 건데…”라며 한동안 말을 하지 못했다. 이어 “좀 늦게 왔으면 좋겠어요. 그 시간이. 조금 더 제가 뭘 더 해드릴 수 있을 만큼. 더 많이 좀 재미나게, 좋은 거 보시고 또 맛난 거 드셔 보시고…더 오래오래 계셨으면 좋겠네”라고 깊은 공감과 함께 어머니에 관한 효심을 내보여 감동을 선사했다. 모델학과 교수와 교제 중인 윤기원은 앞서 '효자촌'에서 “어머니가 건강하실 때 손주를 안겨드리고 싶다”고 말하기도 했다.

윤기원은 어느덧 효자촌 1기를 마무리하는 감상도 전했다. 그는 “어색함의 껍데기 같은 것을 깼다고 생각한다. 어머니를 모시고 멀지 않은 곳에 한 번 가야겠다. 돈 많이 가져다드리는 게 효가 아니더라”며 “돈도 많이 못 가져다드렸고. 잘돼서 용돈도 많이 드리고 그래야죠”라는 처음 효자촌에 입성했을 때와는 다르게 바뀐 효도에 관한 포부를 전했다.

김지원 텐아시아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