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정수빈. / 사진=텐아시아DB
배우 정수빈. / 사진=텐아시아DB
정수빈이 김새론 태타로 SBS 월화드라마 '트롤리'에 합류했던 심경을 털어놓았다.

지난 14일 종영한 SBS 월화드라마 '트롤리'는 과거를 숨긴 채 조용히 살던 국회의원 아내의 비밀이 세상에 밝혀지면서 부부가 마주하게 되는 딜레마와 선택에 대한 이야기를 그린 미스터리 딜레마 멜로. 정수빈은 고교 중퇴 후 그룹홈을 나와 여러 친구들과 떠돌며 살다가 김혜주(김현주 분), 남중도(박희순 분)의 아들 남지훈을 만나게 된 김수빈 역을 맡았다. 남지훈의 아이를 임신한 김수빈은 남지훈이 갑작스럽게 죽은 뒤 그가 살던 집으로 찾아가지만, 유산하게 된다.

정수빈은 '트롤리'에 뒤늦게 합류하게 됐다. 당초 캐스팅됐던 김새론이 음주운전으로 물의를 빚어 하차하면서 새롭게 캐스팅된 것. 수빈 캐릭터를 준비할 수 있던 기간도 1~2주 남짓이었다.

정수빈은 "저도 급하게 들어가게 됐지만, 드라마를 함께하는 스태프나 배우들도 힘들 수 있는 상황이지 않나"라며 동료들을 더 염려했다. 이어 "걱정했는데 제가 촬영장에 갔을 때 반갑게 인사하며 반겨주시고 응원해주셔서 감사했다"고 말했다.

정수빈은 "수빈이 처한 상황들이 대본에서 시간 순서대로 드러나진 않는다"며 "그래서 한국사 연표처럼 도표로 정리해서 수빈에게 닥친 일들을 정리했다"고 밝혔다. 이어 "비밀이 많은 수빈이는 하는 말이 진실인지 거짓인지 쉽게 파악하기 힘들다. 나부터 제대로 수빈의 말이 진실인지 거짓인지 파악하고 정리돼야 한다고 생각했다"고 강조했다. 또한 "특히 수빈이 유산 후에는 감정이 더 다양하게 드러났기 때문에, 앞부분부터 차근차근 정리가 돼야 그 감정에 제대로 다다르고 표현할 수 있겠다고 생각했다"고 덧붙였다.

김지원 텐아시아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