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전배수./사진제공=눈컴퍼니
배우 전배수./사진제공=눈컴퍼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에서 박은빈 아버지 역할로 활약했던 배우 전배수가 JTBC ‘신성한, 이혼’에 출격, 조승우와의 빈틈없는 연기 호흡을 예고한다.

오는 3월 4일 첫 방송되는 새 토일드라마 ‘신성한, 이혼’은 현기증 나도록 예민한 아티스트 출신의 이혼 전문 변호사 신성한(조승우 분)이 마주하는 상상 이상의 이혼 의뢰들과 부질없이 찰떡인 세 친구의 후끈한 케미스트리를 담은 유쾌한 휴먼 드라마. 조승우(신성한 역), 한혜진(이서진 역), 김성균(장형근 역), 정문성(조정식 역) 등 단단한 배우진을 구축한 가운데, 전배수가 출연을 확정했다.

극 중 전배수는 대형 로펌 금화의 파트너 변호사 박유석으로 분해 무게감을 더한다. 매우 명석한 두뇌를 가졌으나 독단적이고 이기적인 성격으로, 늘 관계 속에서 잡음이 끊이질 않는 인물. 전배수는 신성한을 호시탐탐 주시하는 박유석을 노련한 연기로 풀어내며 극의 긴장감을 조율할 전망이다. 시청자들의 심장을 쥐락펴락하며 조승우와 한 프레임 안에서 빚어낼 치열한 연기 호흡 역시 관전 포인트.

매 작품 중견배우의 저력을 어김없이 발휘, 선악의 경계를 거리낌 없이 넘나들며 두드러지는 연기 궤적을 남겨온 전배수.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트레이서’, ‘지금 우리 학교는’, ‘동백꽃 필 무렵’, 영화 ‘킹메이커’, ‘#살아있다’, ‘국가부도의 날’ 등 깊은 연기 내공으로 자신의 위상을 확고히 하며 신뢰받는 배우로서 작품에 힘을 더해왔다.

무엇보다 최근 ‘우영우’에서 전배수는 서울대 법대를 졸업한 앨리트임에도 동네 김밥집을 하며 홀로 자폐 스페트럼 장애를 가진 우영우를 키운 우광호 역을 맡아 눈도장을 제대로 찍었다. 전배수는 이번 ‘신성한, 이혼’을 통해 연이은 법정물 속 제각기 전혀 다른 인물의 초상을 보여줄 예정이다.

‘신성한, 이혼’은 오는 3월 4일 오후 10시 30분 첫 방송된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