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장님을 잠금해제' 채종협, 서은수, 박성웅./사진제공=ENA
'사장님을 잠금해제' 채종협, 서은수, 박성웅./사진제공=ENA


채종협, 서은수, 박성웅의 신박한 하이브리드 공조가 펼쳐진다.

7일 ENA 새 수목드라마 '사장님을 잠금해제' 제작발표회가 온라인으로 생중계됐다. 행사에는 이철하 감독과 배우 채종협, 서은수, 박성웅이 참석했다.

'사장님을 잠금해제'는 수상한 사건에 휘말려 스마트폰에 갇혀버린 사장과 그 이상한 스마트폰을 줍고 인생이 뒤바뀐 취준생의 하이브리드 공조를 그린 작품.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한다.
'사잠' 이철하 감독./사진제공=ENA
'사잠' 이철하 감독./사진제공=ENA
이철하 감독은 작품에 대해 "여러가지 이야기가 복합적으로 들어가있다. 핸드폰 안에 사람이 갇혔다는 소재가 있고, 왜 갇히게 됐는지에 대한 미스터리가 있고, 사장님을 구하기 위해 두 남녀가 가까워지는 로맨스와 가족애도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어려운 이야기가 아니다. 우리 근처에서 벌어질 수 있는 이야기로 만들었다"며 "핸드폰이라는 물건이 지금 살고 있는 시대에 상징적인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 그런 핸드폰에 갇힌다는 신박한 소재에 매력을 많이 느꼈다"고 밝혔다.

이 감독은 "작가님이 사람은 무엇인가에 관한 이야기를 하고 싶다고 하더라. 원작은 코미디인데 진지하게 접근해서 좋았다. 살아있지만 소통하지 않는 경우가 있는 반면, 존재하지 않는데 위안을 주고 용기를 주는 것이 있다면 어느 것이 인간일까에 관한 이야기를 하고 싶었다"고 말했다.
'사장님을 잠금해제' 채종협./사진제공=ENA
'사장님을 잠금해제' 채종협./사진제공=ENA
채종협은 우연히 스마트폰을 줍고 하루아침에 사장이 된 취준생 박인성 역을 맡았다. 채종협은 "대본을 받기 전부터 원작 웹툰을 읽었고, 흥미를 많이 느꼈다. 보자마자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고, 지금까지와는 다른 다채로운 면을 많이 보여줄 수 있을 거라는 생각에 출연을 선택했다"고 밝혔다.

채종협은 박인성이라는 캐릭터에 대해 "깨끗하고 맑다. 겁도 많다. 대신 용기있게 무언가를 해낼 때는 거침없다"고 소개했다. 싱크로율에 대해 묻자 채종협은 "박인성이라는 인물과 나는 맞지 않는 것 같다고 했는데, 감독님과 작가님이 아니라고, 잘 맞는 것 같다고 해줬다"고 말했다.
'사장님을 잠금해제' 박성웅./사진제공=ENA
'사장님을 잠금해제' 박성웅./사진제공=ENA
박성웅은 수상한 사건에 휘말려 스마트폰에 갇혀버린 IT 기업 '실버라이닝'의 사장 김선주로 분한다. 그는 "이철하 감독님과는 두 번째 작품이다. 일정이 바빴는데 핸드폰에 갇히는 인물이라 얼굴이 안 나오고 목소리만 나온다고 해서 출연할 수 있었다"며 "날로 먹지는 않았다. 내일도 녹음가야 한다"면서 "감독님한테 내가 낚였다. 매 회 플래시백이 있더라"고 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어 "스튜디오에서 목소리 녹음을 하는데, 스튜디오에 들어가면 약간 갇힌 느낌이다. 한 번 들어가면 2~3시간 동안 하는데 일부로 중간에 쉬는 시간을 안 가진다. 못 나간다는 느낌으로 연기를 했다"고 밝혔다.

아빠 역할을 맡은 박성웅은 "엄마가 없기 때문에 둘이 있을 때 최대한 딸에게 모든 걸 해주는 아빠다. 딸로 출연하는 기소유 배우가 너무 예뻐서 연기가 아니라 자연스럽게 우러나왔다. 나는 아들 밖에 없어서"라고 말했다. 이에 진행을 맡은 박슬기가 "그럼 둘째 계획은?"이라고 묻자 박성웅은 "어허!" 라고 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 감독은 박성웅에 대해 "가정적이다. 가정에 헌신한다. 배우 박성웅 말고 친한 동생처럼 가깝게 저의 아군으로 평생을 보내고 싶다"고 애정을 드러냈다. 이에 박성웅은 "배우들을 편하게 만들어주는 감독이다. 이번에도 그럴 줄 알았다. 믿었다"고 화답했다.
'사장님을 잠금해제' 서은수./사진제공=ENA
'사장님을 잠금해제' 서은수./사진제공=ENA
서은수는 사장 김선주를 보필하는, 좀처럼 감정을 드러내지 않는 철두철미한 성격의 비서 정세연을 연기한다. 서은수는 "오랜만에 드라마로 인사드리게 돼서 반갑다. 독특하고 신선한 소재라서 매력을 많이 느꼈다. 지금까지 드라마로 보여드리지 못한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 것 같아 재밌었다. 이철하 감독님이 좋은 기운으로 잘 이끌어줘서 끝까지 재밌게 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서은수는 정세연 캐릭터에 대해 "엄마라는 존재가 전부인 친구다. 엄마가 오랜 시간 병원에서 일어나지 못하고 있고, 병원비를 해결하기 위해서 악착같이 산다. 그러다 보니 마음의 문도 잠겼는데, 인성을 만나면서 점점 해제가 된다"고 설명했다.
'사장님을 잠금해제' 채종협, 서은수, 이철하 감독, 박성웅./사진제공=ENA
'사장님을 잠금해제' 채종협, 서은수, 이철하 감독, 박성웅./사진제공=ENA
채종협과 박성웅은 촬영장에서 한 번도 만난 적이 없다고. 채종협은 "촬영 할 때마다 핸드폰을 들고 혼자 연기를 해야 했다. 박성웅 선배님이 어떻게 연기할 줄 모르는 데 문제가 되지 않겠냐고 할 때마다 감독님이 괜찮다고 해주셨다"고 말했다. 이에 박성웅은 "결국 종협이가 먼저 다 찍어 놓으면 제가 혼자 다 알아서 해야하는 거였군요"라고 농담했다.

서은수도 "박성웅 선배와 4년 만에 작품을 같이 하게 됐는데 붙는 장면이 많지 않아서 아쉬웠다"고 덧붙였다. 박성웅은 "서은수가 이렇게 코미디를 잘하는 줄 몰랐다. 무뚝뚝함 속에 나오는 코미디가 너무 웃겼다"고 칭찬했다.

관전 포인트를 묻자 이 감독은 "패러디가 많다. 유명한 드라마의 장면들이 나오기 때문에 찾아보는 재미도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사장님을 잠금해제'는 12월 7일 오후 9시 첫 방송된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