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죽연' /사진제공=ENA
'얼죽연' /사진제공=ENA
비주얼 커플 최시원, 이다희의 단짠 단짠 로코가 찾아온다.

5일 ENA 새 수목드라마 '얼어죽을 연애따위' 제작발표회가 온라인으로 생중계됐다. 행사에는 배우 이다희, 최시원과 최규식 감독이 참석했다.

'얼어죽을 연애따위'는 20년 절친 여름(이다희 분)과 재훈(최시원 분)이 연애 리얼리티쇼 PD와 출연자로 만나, 뜻밖의 연애 감정을 느끼게 되는 현실 생존 로맨스.
'얼죽연' 최시원, 이다희 /사진제공=ENA
'얼죽연' 최시원, 이다희 /사진제공=ENA
최규식 감독은 "연애와 담을 쌓고 있는 시청자들이 있다면 다시 연애 세포가 뛸 수 있는 셀렘 가득한 드라마"라고 소개했다.

이어 "드라마 안에 리얼리티 예능이 있다. 요새 리얼리티 연애 예능이 대세라 그걸 보는 게 또 하나의 관점 포인트가 될 것"이라고 자신했다.

드라마 속 '사랑의 왕국' 리얼리티 예능을 위해 '나는 솔로' 현장에 찾아가기도 했다고. 최 PD는 "견학을 가서 PD 인터뷰도 하고 스케치도 했는데 신선하더라. 리얼리티적인 요소를 많이 반영하려고 했다"며 "'사랑의 왕국' 메인 PD는 집요하고 시청률을 올리려는 인물이다. 강하고 독한 예능"이라고 밝혔다.
'얼죽연' 이다희./사진제공=ENA
'얼죽연' 이다희./사진제공=ENA
이다희는 일도 사랑도 제대로 풀리는 것 하나 없는 예능국 10년차 PD 구여름 역을 맡았다. 이다희는 "대사들이 입에 착착 붙는 느낌이 들었다. 30대 후반인 여자로서 내가 공감하는 부분들을 느끼다보니 내 이야기 같았다. 또 재훈이 같은 친구가 있으면 좋겠다는 대리만족도 느꼈다"고 출연 이유를 밝혔다.

전작들에서 '차도녀' 캐릭터를 연기해왔던 이다희는 이번 작품에서는 시청률 폭망 PD를 맡아 새로운 연기 변신을 꾀했다. 이다희는 "전작보다는 친근함 느낌이다. 옆에 있을 것 같은 친구이자 언니"라며 "전작들에서 연기한 캐릭터가 차갑고 꼿꼿한 느낌이었다면, 여름이는 활동적이다. 실제 성격과 비슷한 부분도 많이 보였다"고 설명했다.

캐릭터의 매력에 대해서는 "뭐든 일에 진심을 다하고 최선을 다하는 모습"이라고 말했다.

외형적으로 준비한 것에 대해 묻자 이다희는 "기존의 오피스룩에서 벗어난 라이브한 스타일링에 포인트를 주고 싶었다. 색감을 많이 활용해서 보는 재미를 더했다. 긴 생머리를 고수하다가 머리도 잘랐다"고 밝혔다.
'얼죽연' 최시원./사진제공=ENA
'얼죽연' 최시원./사진제공=ENA
최시원은 일도 사랑도 시큰둥한 성형외과 페이닥터 박재훈으로 분한다. 최시원은 "시나리오가 너무 재밌었고, 공감이 많이 됐다. 액자식 구성이라는 것도 신선했다. 이거는 무조건 해야겠다 생각했다"며 "당시 이다희 씨가 다른 작품을 촬영 중이라 일정을 기다려야 했는데, 기다려서라도 이다희와 해야한다는 느낌이 들었다. 대체불가의 존재였다"고 강조했다.

SM엔터테인먼트에서 샤이니 민호, 동방신기 유노윤호와 함께 '열정 3대장'으로 불리는 최시원. 삶의 의욕이 없는 캐릭터에 공감이 가냐고 묻자 그는 "힘든 일이나 아픈 일이 있었을 때 마주하는 태도는 나와 다르지만, 사랑을 마주하는 태도는 비슷하다"고 말했다.

최시원은 "처음에는 제목이 가제 상태였다. 감독님이 처음에는 '맥주와 땅콩' 어떠냐고 하더라. 듣자마자 바로 그건 아닐 것 같다고 말했다"고 해 웃음을 자아냈다.
'얼죽연' 최시원, 이다희 /사진제공=ENA
'얼죽연' 최시원, 이다희 /사진제공=ENA
실제로 여사친과 사랑의 감정이 싹트는 내용에 공감하냐고 묻자 최시원은 "여사친이 많지 않은데 초등학교 5학년 때부터 친한 친구가 있다. 감정이 없었냐고 많이들 물어본다. 그런데 단언컨대, 단 한 번도 없었다. 서로가 없었던 이유가 서로의 (이성) 타입이 달랐기 때문이다. 그래서 20년 넘게 감사하게도 좋은 친구로 지내고 있다"고 이유를 밝혔다.

이어 "상대방의 속마음은 모르겠지만 아니지 않을까 싶다. 맞다면 그런 모습을 보이면 안됐다"고 덧붙였다.

서로가 뽑는 심쿵 포인트에 대해 최시원은 "친구로만 바라보다가 사랑의 감정을 알게 됐을 찰나"라며 "설렘과 편안함이 공존하는거다. 천하무적이 된 것"이라고 말했다. 이다희는 "1회 마지막 엔딩"이라고 자신했다.

'얼어죽을 연애따위'는 5일 오후 9시 첫 방송된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