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백상예술대상' 영상
사진='백상예술대상' 영상
배우 이홍래와 이유미가 영화부문 신인상을 수상했다

6일 오후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2022년 제58회 백상예술대상'시상식이 열렸다. 방송인 신동엽과 배우 박보검, 수지가 진행을 맡았고, JTBC·JTBC2·JTBC4·틱톡에서 생중계됐다.

이날 영화부문 남자 신인상은 '뜨거운 피' 이홍래에게 돌아갔다. 그는 "어제 한강에서 수상소감을 준비했다. 그런데 하나도 기억이 안난다. 고향에 계신 부모님께 늘 기도해주셔서 진심으로 사랑한다는 이야기를 하고 싶다. 그리고 '뜨거운 피'를 연출해준 감독님, 현장에서도 감독님이 오케이 하고 미소 지을 때 나도 너무 행복했다. 특히 정우 선배님한테 많이 배웠다. 너무 감사하다.

여자 신인상의 주인공은 '어른들은 몰라요' 이유미였다. 그는 "뜻 깊은 상을 줘서 감사하다. 긴장을 너무 많이 했다. 기분이 너무 좋아서 울지 않을 수 있을거라고 생각했는데, 눈물이 날 것만 같다"며 울컥했다.

이유미는 "저희 회사에서 수상소감 준비했냐고 장난식으로 물어봤는데, 내가 말씀을 안 드렸다. 이 자리에 올라오게 되면 무슨 말을 해야할까 고민했는데, 내가 잘 표현하지 못하는 사람이라 늘 '괜찮다'고 한다. 그런데 회사 식구들이 괜찮지 않아도 괜찮다고. 네 편이 되어주겠다고 말씀을 해줬다. 그 말이 나한테 감동적이었다. 너무 감사하다"고 고마움을 표했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