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스트 닥터' 손나은, 종영 소감 전달
출구 없는 매력으로 빛난 '존재감'
"오랫동안 잊지 못할 것"
사진제공= YG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 YG엔터테인먼트
손나은이 출구 없는 매력으로 뛰어난 캐릭터 소화력을 증명했다.

손나은은 지난 22일 종영한 tvN 월화드라마 '고스트 닥터(극본 김선수, 연출 부성철)'에서 응급실 인턴 오수정 역을 맡아 활약했다.

손나은은 의사지만 판타지를 믿는 오수정의 엉뚱한 매력을 자연스럽게 녹여내며 존재감을 톡톡히 드러냈다. 특히 털털하면서도 할 말은 하는 유쾌한 모습, 승탁(김범 분)과의 티격태격 '썸케미'는 매회 신선한 웃음을 주었다.

뿐만 아니라 오수정은 극 중 병원의 터줏대감 고스트인 테스(성동일 분)의 손녀로, 주요 인물 간의 연결고리와 흐름에 주요한 역할을 하기도 했다. 손나은은 이러한 서사를 적절한 감정 연기로 살려내며 극의 무게감과 재미를 더욱 높였다는 평이다.

손나은은 매 작품마다 친근하고 매력적인 모습으로 시청자들에게 다가가고 있다.
다음은 손나은과의 일문일답.
사진제공= YG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 YG엔터테인먼트
Q. 드라마를 마치는 소감
아직 실감이 잘 나지 않고, '고스트 닥터'와 수정이를 떠나보내야 한다는 게 아쉽기도 하다. 훌륭하신 감독님, 작가님, 스태프분들, 배우분들 정말 너무 고생 많으셨고, 함께할 수 있어서 감사한 시간들이었다. 오랫동안 잊지 못할 것 같다.

Q. 현장 분위기는 어땠나
현장에서 다들 유쾌하고 즐겁게 이끌어주셔서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촬영할 수 있었다. 특히 메디컬 판타지라는 드라마 소재 상 서로 합이 중요한 장면들이 정말 많았는데, 그럴 때도 더욱 팀워크가 빛났던 것 같다.

Q. 기억에 남는 장면이 있다면
정말 많은 장면들이 스쳐가지만 그중에서 첫 촬영 날이 기억난다. 오수정이 차영민(정지훈 분) 교수님을 찾아 에스컬레이터로 쫓아가는 장면이었다. 첫날이기도 했고, 그날 유난히 많이 뛰어다니기도 해서인지 더 강렬하게 기억에 남는 것 같다. (웃음)

Q. 의사 캐릭터 도전에 어려운 점은 없었는지
새로운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다는 기대가 더 컸던 것 같다. 수술실, 응급실에서 하는 손 연기나 행동 등 처음 도전하는 것들도 있었고 약간은 긴장도 됐지만, 그만큼 더 열심히 준비하려고 했고 주변에서도 많이 도와주신 덕분에 잘 마칠 수 있었다. 또 의사이기도 하지만, 오수정은 '판타지를 믿고' '할 말은 하는' 등 그 자체의 매력도 뚜렷한 캐릭터라 그런 점들도 어떻게 하면 잘 살릴지 많이 고민했다.

Q. 손나은에게 '고스트 닥터'는 어떤 작품으로 기억될까
정말 좋은 추억들과 더불어 한층 더 성장할 수 있었던 작품으로 기억될 것 같다. 오수정으로 살아오면서 그 인물의 열정, 재미, 감동을 고스란히 느끼고 함께 성장한 기분이다. 많이 행복했고, 배울 수 있던 시간들이었다.

Q. 시청자분들께 한마디
그동안 함께해 주시고 많이 사랑해 주셔서 정말 감사하다. 좋은 이야기들을 많이 해주셔서 덕분에 더욱 힘내서 촬영할 수 있었다. '고스트 닥터' 그리고 오수정 오래 기억해 주시고, 또 좋은 모습으로 찾아뵐 수 있도록 하겠다.

서예진 텐아시아 기자 yeji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