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래퍼 그레이, 우원재, 가수 이하이, DJ 구스범스/사진=AOMG 소속사 홈페이지 캡처
​​​​​​​래퍼 그레이, 우원재, 가수 이하이, DJ 구스범스/사진=AOMG 소속사 홈페이지 캡처
힙합 레이블 AOMG가 래퍼 그레이, 우원재, 가수 이하이, DJ 구스범스와의 이별을 알렸다.

AOMG는 28일 그레이, 우원재, 이하이, 구스범스와 맺은 전속계약 기간이 종료됐음을 알렸다. 업계 관계자는 "네 아티스트 모두 지난해 말 계약이 만료됐다. 입사 시기는 모두 다르지만 재계약을 거친 결과 만료 시기가 겹쳤다"고 설명했다.

AOMG는 네 아티스트의 향후 소속 계약 및 활동과 관련해 "소속사 아티스트가 아닌 관계로 확인이 불가하다. 향후 개별 아티스트의 SNS 등을 통해 소식을 접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AOMG의 '1호 아티스트'인 그레이의 전속 계약 만료 소식은 많은 팬들의 아쉬움을 자아냈다. 2013년 AOMG와 계약을 맺은 그는 래퍼 로꼬와 사이먼 도미닉, 우원재 영입에 크게 기여해 회사를 안정시켰기 때문이다. 그레이, 로꼬와의 협업곡 '시차'를 계기로 2017년 AOMG에 입사한 우원재는 Mnet 힙합 서바이벌 프로그램 '쇼미더머니 7'을 통해 인지도를 올렸다.

SBS 가수 오디션 프로그램 'K팝스타' 준우승자 출신인 가수 이하이는 와이지엔터테인먼트와의 계약 만료 이후인 2020년 AOMG와 계약을 맺었다. DJ 겸 음악 프로듀서인 구스범스도 2020년부터 AOMG 소속 아티스트로 활동했다.

현재 래퍼 사이먼 도미닉, 로꼬 등이 소속한 상태인 AOMG는 가수 박재범이 2013년 설립한 연예 기획사다. 2021년 12월 그가 대표 이사직에서 사임하고 모어비전으로 소속을 옮긴 바 있다. 이후 대표 이사직을 맡아온 DJ 펌킨(김수혁)이 사임하면서 하이어뮤직을 이끌던 유덕곤 씨가 새로운 수장이 됐다.

이하 AOMG 입장문 전문
안녕하세요, AOMG입니다.
소속 아티스트 그레이, 우원재, 이하이, 구스범스의 전속계약이 종료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그동안 그레이, 우원재, 이하이, 구스범스를 향해 보내주신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사랑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변함없는 큰 사랑 부탁드리겠습니다.
AOMG는 그레이, 우원재, 이하이, 구스범스의 새로운 도전을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이민경 텐아시아 기자 2min_ror@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