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틴이 2023년 8월 브랜드 평판 2위를 차지했다.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23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2위 세븐틴 3위 엑소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3년 7월 12일부터 2023년 8월 12일까지 측정한 보이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57,141,655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보이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7월 브랜드 빅데이터 58,490,264개와 비교해보면 2.31% 줄어들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분석은 보이그룹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소비자들이 참여한 브랜드평판 추천 데이터도 가중치로 포함되고 있다.
2023년 8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세븐틴, 엑소, 인피니트, 제로베이스원, NCT, 더보이즈, 스트레이키즈, 샤이니, 몬스타엑스, 비투비, 2PM, 엔하이픈, 트레저, 슈퍼주니어, 아스트로, 틴탑, 위너, 에이티즈,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워너원, 동방신기, 펜타곤, 골든차일드, 빅스, 빅뱅, 온앤오프, 보이넥스트도어, 신화, 갓세븐 순으로 분석됐다.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RM,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브랜드는 참여지수 339,692 미디어지수 1,888,123 소통지수 1,924,503 커뮤니티지수 2,391,66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543,983으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0,505,246과 비교해보면 37.71% 하락했다. 2위, 세븐틴 (에스쿱스, 정한, 조슈아, 준, 호시, 원우, 우지, 도겸, 민규, 디에잇, 승관, 버논, 디노) 브랜드는 참여지수 373,530 미디어지수 1,709,090 소통지수 1,001,529 커뮤니티지수 1,860,59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944,749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4,490,949와 비교해보면 10.10% 상승했다. 3위, 엑소 (시우민, 수호, 레이, 백현, 첸, 찬열, 디오, 카이, 세훈) 브랜드는 브랜드는 참여지수 227,831 미디어지수 1,490,363 소통지수 1,286,102 커뮤니티지수 1,567,78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572,081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860,292와 비교해보면 145.77% 상승했다. 4위, 인피니트 (김성규, 장동우, 남우현, 이성열, 엘, 이성종) 브랜드는 참여지수 264,821 미디어지수 1,475,700 소통지수 840,035 커뮤니티지수 900,17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480,732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543,966과 비교해보면 539.88% 상승했다. 5위, 제로베이스원 (성한빈, 김지웅, 장하오, 석매튜, 김태래, 리키, 김규빈, 박건우, 한유진) 브랜드는 참여지수 444,428 미디어지수 899,044 소통지수 517,241 커뮤니티지수 598,70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59,420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23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방탄소년단 브랜드 ( RM,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가 1위를 기록했다. 보이그룹 브랜드 카테고리는 지난 7월 보이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58,490,264개와 비교하면 2.31%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5.22% 상승, 브랜드이슈 7.01% 상승, 브랜드소통 12.64% 하락, 브랜드확산 7.07%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23년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브랜드는 링크 분석에서는 '기록하다, 발매하다, 입대하다'가 높게 분석됐다. 키워드 분석에서는 '정국, 뷔, 포토카드'가 높게 분석됐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5.11%로 분석됐다. 방탄소년단 브랜드평판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9.59% 하락, 브랜드이슈 35.05% 하락, 브랜드소통 43.37% 하락, 브랜드확산 37.47% 하락했다."라고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했다.
김세아 텐아시아 기자 haesmik@tenasia.co.kr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23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2위 세븐틴 3위 엑소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3년 7월 12일부터 2023년 8월 12일까지 측정한 보이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57,141,655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보이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7월 브랜드 빅데이터 58,490,264개와 비교해보면 2.31% 줄어들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분석은 보이그룹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소비자들이 참여한 브랜드평판 추천 데이터도 가중치로 포함되고 있다.
2023년 8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세븐틴, 엑소, 인피니트, 제로베이스원, NCT, 더보이즈, 스트레이키즈, 샤이니, 몬스타엑스, 비투비, 2PM, 엔하이픈, 트레저, 슈퍼주니어, 아스트로, 틴탑, 위너, 에이티즈,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워너원, 동방신기, 펜타곤, 골든차일드, 빅스, 빅뱅, 온앤오프, 보이넥스트도어, 신화, 갓세븐 순으로 분석됐다.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RM,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브랜드는 참여지수 339,692 미디어지수 1,888,123 소통지수 1,924,503 커뮤니티지수 2,391,66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543,983으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0,505,246과 비교해보면 37.71% 하락했다. 2위, 세븐틴 (에스쿱스, 정한, 조슈아, 준, 호시, 원우, 우지, 도겸, 민규, 디에잇, 승관, 버논, 디노) 브랜드는 참여지수 373,530 미디어지수 1,709,090 소통지수 1,001,529 커뮤니티지수 1,860,59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944,749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4,490,949와 비교해보면 10.10% 상승했다. 3위, 엑소 (시우민, 수호, 레이, 백현, 첸, 찬열, 디오, 카이, 세훈) 브랜드는 브랜드는 참여지수 227,831 미디어지수 1,490,363 소통지수 1,286,102 커뮤니티지수 1,567,78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572,081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860,292와 비교해보면 145.77% 상승했다. 4위, 인피니트 (김성규, 장동우, 남우현, 이성열, 엘, 이성종) 브랜드는 참여지수 264,821 미디어지수 1,475,700 소통지수 840,035 커뮤니티지수 900,17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480,732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543,966과 비교해보면 539.88% 상승했다. 5위, 제로베이스원 (성한빈, 김지웅, 장하오, 석매튜, 김태래, 리키, 김규빈, 박건우, 한유진) 브랜드는 참여지수 444,428 미디어지수 899,044 소통지수 517,241 커뮤니티지수 598,70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59,420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23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방탄소년단 브랜드 ( RM,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가 1위를 기록했다. 보이그룹 브랜드 카테고리는 지난 7월 보이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58,490,264개와 비교하면 2.31%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5.22% 상승, 브랜드이슈 7.01% 상승, 브랜드소통 12.64% 하락, 브랜드확산 7.07%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23년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브랜드는 링크 분석에서는 '기록하다, 발매하다, 입대하다'가 높게 분석됐다. 키워드 분석에서는 '정국, 뷔, 포토카드'가 높게 분석됐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5.11%로 분석됐다. 방탄소년단 브랜드평판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9.59% 하락, 브랜드이슈 35.05% 하락, 브랜드소통 43.37% 하락, 브랜드확산 37.47% 하락했다."라고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했다.
김세아 텐아시아 기자 haesmik@tenasi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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