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유튜브 채널 '성시경'
./사진= 유튜브 채널 '성시경'
성시경이 유튜브에 대한 생각을 전했다.

26일 유튜브 채널 '성시경'에는 '성시경의 먹을텐데|논현동 홍명 1탄 (with.싸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이날 성시경은 서울 강남구 논현동의 한 맛집에서 싸이와 만났다. 싸이는 "성시경 유튜브 영상 다 봤다. 거의 틀어 놓고 잔다. 이 프로그램을 좋아한다. 23년 만에 목적 없이 방송에 출연하는 게 처음이다"라고 '성시경의 먹을텐데'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그러면서도 성시경이 "근데 어때. 이렇게 허술한지 몰랐지"라고 말하자 싸이는 "허접하기 이를 데가 없다. 이게 뭐냐 진짜. 데뷔 때 포함해서 이런 환경 처음이다"라고 웃으며 말했다.
./사진= 유튜브 채널 '성시경'
./사진= 유튜브 채널 '성시경'
성시경은 "엠넷의 인기 없는 프로그램보다 인력이 훨씬 적다"라고 이야기했다. 싸이는 "그리고 얘네는 이게 본업도 아니잖아"라고 하자 성시경은 "콘서트 연출 감독, 우리 매니저다. 근데 난 그게 뿌듯한 거 중에 하나다. 대부분 회사랑 계약을 하거나, 엄청난 물량으로 출연료 받고 '하고 싶은 거 하자'라는 의미다. 이렇게 그냥 전체를 제작하는 건 유튜브에 없다. 연예인이 유튜브를 하는 데에 있어서. 우리는 유튜브처럼 해 왔고 앞으로도 난 그렇게 하고 싶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촬영 장비) 더 좋은 걸 살까 하다가, 아니야 그냥 이대로 하자 했다"라며 "만약 형이 나와서 2백만명 보면 그럼 2백만원이다. 우리가 협찬을 넣지 않는 이상, 큰돈 들여서 하는 게 아니라 그냥 일기처럼 써나가는 걸로 시작한 게 인기를 얻은 것"이라고 덧붙였다.

싸이는 "갑자기 욕심이 생긴다"라며 자신의 유튜브 구독자가 1900만명이라고 밝혔다. 이에 성시경은 씁쓸해하며 도수가 센 술을 찾았다.
김서윤 텐아시아 기자 seogug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