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창정 주가 조작 피해 주장
"(투자 권유했던) 사람들 멋졌다, 어떻게 주가조작인가"
"나는 피해자, 빚 60억 생겨, 차압 들어올 것"
'조작 주식'으로 28억 벌었던 임창정 "빚 60억 생겨, 이게 주가 조작이냐" [TEN이슈]
주가 조작 세력에 가담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는 가수 임창정이 '피해자'라는 입장을 고수하고 있다.

임창정은 지난 26일 방송된 JTBC 뉴스룸을 통해 자신은 주가 조작에 가담하지 않았다며 억울함을 호소했다.

뉴스룸은 임창정과의 인터뷰를 추가 공개했다.

임창정은 "매출 영업이익 대비 시가총액이 너무 낮게 책정이 돼 있더라. 삼천리를 보면 가지고 있는 땅도 많고 절대 망할 수가 없는 회사다. 이런 회사를 찾아 같이 투자를 한다고 했다"고 말했다.
JTBC 방송화면
JTBC 방송화면
이어 "그게 너무 멋있었다. 그게 어떻게 주가조작이라고 할 수 있냐. 그게 주가 조작인가? 너무 멋있는 일을 하는 사람인거다"라며 "머리가 좋다. 어떤 종목인지 모르지만, 그래프만 보게 되니까 수익이 얼마만큼 났다고 하니 되게 좋겠다, 계좌를 두 개를 만들었다"고 밝혔다.

임창정은 자신의 이름으로 된 계좌에 15억, 아내인 서햐안의 이름으로된 계좌에 15억을 넣었다. 그가 투자한 30억은 한 달 반 만에 58억이 됐지만, 임창정은 이상한 낌새를 느끼지 못했다고 전했다.

그는 작전 세력에게 신분증도 줬고 명의도 넘겼다. 임창정은 "당연히 그 친구들이 하는, 그 팀들이 하는 룰이라고 생각했다. 나는 주식을 모르니까 그렇게 다 해줬다. 돈 많은 회장님들도 그렇게 해서 돈을 불린다니까"라고 해명했다.

임창정은 자신은 30억을 샀다고 생각했지만 작전세력들이 신용매수로 84억을 샀다고 설명했다. 상세 내역을 보지 못하게 했다고도 덧붙였다. 그들이 대리 투자한 주식은 반 토막이 났고, 배신을 당했다는 표현을 썼다.
JTBC 방송화면
JTBC 방송화면
JTBC 방송화면
JTBC 방송화면
임창정은 작전 세력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에도 출연했고 그들과 함께 해외 골프장에 투자했다. 멀지 않은 관계라는 걸 보여주는 예.

임창정은 "내가 미국, 일본도 갔다. 갔다가 와서 '형 골프장 계약했어'라면서 사진도 보여주더라. '저 창정이형 ○○○○ 골프라는 골프 거기에 형 한 1% 정도 드려' 이렇게 된 거다.1억 주고 산 것"이라고 했다. '거기에 있는 회원들을 어떻게 하고 형도 가서 봐야 될 것 아니야'라는 말에 골프장에서 겸사겸사 공연도 했다는 것이 임창정의 주장이다.

그러면서 "내일부터 제 계좌는 마이너스 5억이 된다. 증권회사에서 차압이 들어올것이다. 빚이 60억 생겼다. 내일 당장 우리 걸그룹 진행해야하는데 돈이 없다. 30억 들어와서 월급도 주고 하려고 했는데 빠그라졌다"고 한탄했다.

우빈 텐아시아 기자 bin060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