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김용호, 박수홍 때문에 3억 4200만원 챙겨"…♥김다예, 유튜브 수익 고발('진짜뉴스')
[종합] "김용호, 박수홍 때문에 3억 4200만원 챙겨"…♥김다예, 유튜브 수익 고발('진짜뉴스')
[종합] "김용호, 박수홍 때문에 3억 4200만원 챙겨"…♥김다예, 유튜브 수익 고발('진짜뉴스')
방송인 박수홍의 아내 김다예가 뿔났다.

19일 유튜브 채널 '노종언 김다예 진짜뉴스'에는 '박수홍 김다예를 이용하여 김용호가 벌어들인 엄청난 돈!'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해당 영상에서 김다예는 "김용호가 저희를 허위 사실로 비방했던 가장 큰 이유와 목적은 바로 돈"이라며 이야기를 시작했다.

김다예는 "한 사람의 인생, 그 주변의 소중한 사람들의 인생까지 망가뜨리면서 이득을 취하고 그들은 행복하게 살고 있다"라고 꼬집으며 "김용호가 박수홍 김다예 부부를 이용하여 허위 비방을 하여 벌어들인 돈을 계산해 보려 한다"라고 했다.

그는 "박수홍 김다예 부부 그리고 다홍이를 이용한 허위비방 방송 갯수가 무려 16개다. 그 채널 자체가 조회수가 100만에서 300만까지 나오지 않나. 100만 조회수가 나오면 대략 220만원 정도의 수익이 난다고 한다. 특히 라이브로 슈퍼챗을 많이 받는 채널이었기 때문에 수익이 어마어마했다고 본다"고 했다.

그 결과 허위비방 16건으로 얻는 광고수익은 1개 방송 200만 기준 7,040만원이 나온다.

특히 김다예는 김용호가 유튜브 ‘슈퍼챗’ 기능으로 벌어들인 수익이 엄청나다고 언급했다. ‘슈퍼챗’은 유튜브 생방송 때 채팅방을 통해 시청자가 유튜버에게 일정 금액을 송금할 수 있도록 한 기능이다.

김다예는 “슈퍼챗을 계산해 보니 기본 500만 원부터 시작해 많게는 3000만 원까지 받았더라”며 “하루에 3000만 원까지 슈퍼챗이 쏟아졌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평균값 1700만 원으로 계산하면 16번 방송 했으니 2억 7000만 원 정도 된다” 며 “물론 저희의 추정 계산이지만 여기에 광고, 슈퍼챗까지 다 더하면 3억 4200만 원이 나온다”고 설명했다.

이에 노종언 변호사는 "한 사람의 인생을 망가뜨리고 이렇게까지 지속적으로 허위 비방을 할만한 요인은 될 것 같다"라고 답했다.

류예지 텐아시아 기자 ryuperstar@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