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제공=MBC ‘물 건너온 아빠들’ 방송화면
사진 제공=MBC ‘물 건너온 아빠들’ 방송화면
배우 인교진이 고민을 털어놨다.

16일 방송된 MBC ‘물 건너온 아빠들’ 28회에는 중국 아빠 쟈오리징의 딸 하늘이가 영어 말하기 대회에 출전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중국 아빠 쟈오리징 딸 하늘은 직접 영어 원고를 작성하고 제스처를 준비하며 영어 말하기 대회에 출전하기 위해 열정을 불태웠다. 쟈오리징은 열심히 대회를 준비한 하늘을 위해 영국 아빠 피터에게 하늘을 점검해 달라고 부탁했다.

하늘은 피터에게 영어로 자신이 직접 원고를 썼다는 점을 자연스럽게 설명하며 자유자재로 영어를 사용했다. 피터는 원고를 찬찬히 살피며 단어를 교정해주고, 원포인트 발음, 강세 레슨과 실전 스피치 발표를 체크해줬다.
사진 제공=MBC ‘물 건너온 아빠들’ 방송화면
사진 제공=MBC ‘물 건너온 아빠들’ 방송화면
영어 말하기 대회 당일, 하늘은 말하기는 물론 소품, 의상까지 완벽하게 준비해 대회장으로 향했다. 하늘은 막상 대회장에 도착하자 다소 긴장하는 모습을 보였다. 역시 긴장한 쟈오리징은 쉴 틈 없이 아이에게 조언해 모두를 웃게 했다. 장윤정은 “피터 삼촌이랑 갈 걸 그랬다”라며 너스레를 떨었다.

하늘은 차례가 되어 무대에 오르자 언제 긴장했냐는 듯 준비한 대로 말하기, 손짓, 목소리, 표정까지 완벽하게 선보였다. 이 모습을 지켜보던 아빠 쟈오리징은 다시금 아이의 노력에 감동한 듯 울컥했다. ‘딸 바보’ 아빠 인교진은 쟈오리징에게 동기화돼 같이 눈물을 흘려 현장을 초토화 시켰다. 장윤정은 “주책바가지”라고 하면서도 휴지를 주섬주섬 챙겨줬다.

하늘의 말하기 대회 결과는 최우수상. 하늘은 “다음에 도전해보고 싶은 마음이 더 크다”며 첫 말하기 대회를 마친 소감을 전했다.

강사 김미경이 육아 반상회에 함께 했다. 40대 아빠들의 고민 토로가 이어졌다. 알베르토는 “내년에 마흔이 되는데 벌써 싱숭생숭하다”며 “앞으로 어떻게 살아야 할지 고민이 많다”고 털어놨다. 김미경 강사는 “부모로서 ‘나’와 개인으로서 ‘나’가 균형 있게 같이 커야 한다. 집은 아이와 부모가 함께 성장해야 하는 공간”이라고 조언했다. 그러면서 결혼을 ‘창업’에 자녀를 ‘계열사’에 비유하며 “본사가 본사다워야 한다. 같이 성장하는 게 너무 중요하다”라고 다시 한번 강조했다.

또 다른 40대 아빠 인교진은 “아내랑 싸우고 집을 나간 적이 있는데 혼자인 것 같아 우울했다. 이럴 때 어떻게 하는 게 좋을까요?”라고 상담했다. 김미경 강사는 “굉장히 좋은 거다. 가끔 찾아오는 원인 모를 우울감은 마음이 똑똑해서 나에게 할 말이 있는 것”이라고 위로했다.

김서윤 텐아시아 기자 seogug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