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과 함께 무너진 이승기의 이미지, '견미리 사위' 득과 실 [TEN스타필드]
≪우빈의 연중일기≫
우빈 텐아시아 기자가 연예계의 기록을 다시 씁니다. 화제가 되는 이슈를 분석해 어제의 이야기를 오늘의 기록으로 남깁니다.

선택(Choice)은 삶(Birth)과 죽음(Death)의 사이에 있다. 얻는 것이 있으면 잃는 것도 있는 것이 순리. 결과에 대한 책임은 오로지 본인의 몫이다.

이승기의 선택은 견미리의 딸이자 배우 이다인과의 결혼이다. '남자 이승기'에겐 경사지만, '연예인 이승기'에겐 마이너스다. 이다인이 경제사범 집안의 딸이라는 사실은 이승기가 잘 만들어온 건실한 이미지를 무너뜨렸다.

만들어진 이미지는 모래성과 같아서 풍랑에 쉽게 무너진다. 이승기에게 찾아온 풍랑은 '후크와의 소송(음원 수익 정산 관련 다툼)'이 아니었다.

견미리 일가의 이야기는 유명하다. 이다인의 친부 임영규와의 이혼보다 재혼한 남편 이 씨의 사건이 사회면과 연예면을 떠들썩하게 장식했기 때문. 이 씨는 2011년, 소프트웨어 개발 전문 업체 코어비트를 인수한 뒤 바이오 사업 투자라는 허위 내용을 공시하여 266억을 투자받은 혐의로 징역 3년을 받았다. 2014년 출소한 뒤에는 그해 10월부터 2016년 4월까지 견미리가 대주주인 코스닥 상장사 부타바이오의 주가를 부풀린 후 주식을 매각해 40억 원에 달하는 부당 이익을 챙긴 혐의를 받았다. 1심에서 징역 4년의 실형과 벌금 25억 원을 선고받았으나 항소심에선 무죄 선고가 나왔다.
결혼과 함께 무너진 이승기의 이미지, '견미리 사위' 득과 실 [TEN스타필드]
견미리도 주가조작 의혹에서 자유롭지 않다. 견미리는 태진아와 함께 바이오 벤처기업 에프씨비투웰브에 투자했는데, 이 회사는 유명 연예인을 대상으로 제3자 배정 방식의 유상증자를 실시한 뒤 내부 정보를 활용해 주가를 조작한 혐의를 받았다. 검찰은 에프씨비투웰브가 바이오 업체를 우회상장시킨다는 내용의 내부 정보를 사전에 유출시키는 과정에서 견미리의 남편 이 씨가 관여한 정황을 수사했다. 견미리는 태진아와 함께 참고인 조사를 받았고 주가조작 무혐의 처분을 받았다.

견미리는 보타바이오의 대주주로 연예인 억대 주식 부자에 이름을 올렸다. 당시 금액으로만 따지면 94억 4000만 원. 장녀인 이유비 역시 4억 7000만 원의 주식을 보유하고 있었다. 당시 이다인은 SNS에 "일요일 오후. 내 방 거실에 TV 생겨서 매우 신남!"이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해 부유함을 자랑하기도 했다.

또 견미리는 대한민국 대표 '다단계 사기'인 제이유(JU)사건과도 연관이 있다. 2006년 일어난 제이유 사건은 피해자만 35만 명 이상, 피해금액은 2조가 넘는 주가조작 사건이다. 견미리는 제이유 다단계 최고 등급에 화장품샵을 차려 납품하는 등 적극적으로 활동했다. 경영진과의 만찬, 공식 행사 진행 등 직접 얼굴을 내걸고 활동했기에 견미리를 믿고 투자한 피해자도 많았다고. 제이유 사건 당시 견미리는 피해자로 분류됐다.
결혼과 함께 무너진 이승기의 이미지, '견미리 사위' 득과 실 [TEN스타필드]
견미리와 이유비, 이다인 가족은 초호화 단독 주택에 거주 중이다. 이들의 부가 노동의 대가가 아니라 다른 사람의 피눈물로 만들어졌다고 생각하는 이승기의 팬들은 이다인과의 열애를 반대했다. 이승기의 집 앞에 트럭 시위까지 진행했으니 이승기 역시 이 사실을 모를 리 없다. 하지만 주변에 말리면 말릴수록, 반대하면 반대할수록 불붙는 게 사랑이라고 싸늘한 반응이 이승기의 사랑을 더 굳건하게 했을 터.

아름답지 않은 과거를 가진 집안과 한 배를 탄 이승기의 이미지가 호감이긴 어렵다. 이승기의 결혼을 축하하긴 하지만, 씁쓸함이 어쩔 수 없는 것처럼.
결혼과 함께 무너진 이승기의 이미지, '견미리 사위' 득과 실 [TEN스타필드]
전 소속사인 후크엔터테인먼트와 하고 있는 분쟁으로 얻은 동정여론도 차게 식었다. 일부 사람들은 소송전이 결혼으로 인한 이미지 회복용이 아니겠냐는 의심을 하고 있다. 그가 하고 있는 기부의 저의도 마찬가지로 이미지 세탁을 위함이라 의심한다.

이승기가 얻은 건 평생 내 편이다. 시련을 함께 견디고 멘탈 케어도 해주는 가족. 이승기도 "마음이 따뜻하고 사랑이 많은, 영원히 제 펴에 두고 싶은 사람"이라며 이다인에 대한 애정을 드러내지 않았나.

모든 것은 이승기의 선택에 따른 결과다. 그의 인생을 구원해 줄 새로운 가족은 생겼지만 대중의 신뢰는 잃어버린 이승기다.

한편 견미리는 2월 17일 법률대리인을 통해 "피해자만 30만 명 이상으로 자살한 피해자도 발생하였다는 루보의 주가조작 사건은 견미리, 견미리 남편과 관련이 없다"며 "견미리 부부는 다단계 사기 사건 제이유의 엄연한 피해자이며, 제이유 관계자가 벌인 루보 주가 조작 사건에는 관련이 없다"고 밝혔다.

견미리 남편이 코어비트의 유상증자 대금 266억 원을 가져가서 이를 개인의 부채상환에 썼다는 것도 사실이 아니라고 했다. 견미리 남편은 5억원을 대여받은 적은 있으나 그 5억 원은 몇 달 후 변제를 했다는 설명.

이어 "일일이 열거하기 어려운 사실과 다른 왜곡, 과장된 내용의 허위 기사, 블로그 게시물, 유튜브 제작물 등에 대해 유감을 표하는 바이며, 해당 기사 및 글, 영상의 삭제 및 정정을 정중히 요청드린다. 시정되지 않을 시 이 시간 이후로 불가피하게 법적 대응을 할 수밖에 없음을 알려드린다"고 전했다.

견미리 측은 견미리 가족과 새롭게 가족이 되는 이승기를 위해서라도 더는 묵과하지 않을 것이며, 엄중한 대응으로 사실과 다른 부분을 끝까지 바로 잡겠다고 강조했다.

우빈 텐아시아 기자 bin060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