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2022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1위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22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2위 세븐틴 3위 NCT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2년 9월 8일부터 2022년 10월 8일까지 측정한 보이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57,455,002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보이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9월 브랜드 빅데이터 64,687,855개와 비교해보면 11.18% 줄어들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분석은 보이그룹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 랭킹페이지를 통한 추천지수도 가중치로 포함되고 있다.

2022년 10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세븐틴, NCT, 더보이즈, 엑소, 슈퍼주니어, 빅뱅, 하이라이트, 샤이니, 인피니트, 몬스타엑스, 비투비, 아스트로, 위너, 스트레이키즈, 워너원, 신화, 2PM, 투모로우바이투게더, 트레저, 엔하이픈, 빅스, 동방신기, 에이티즈, 원어스, 골든차일드, 펜타곤, 갓세븐, 블락비, 빅톤 순으로 분석됐다.
방탄소년단, 2022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1위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 RM,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 브랜드는 참여지수 548,206 미디어지수 2,761,690 소통지수 3,014,860 커뮤니티지수 3,186,43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511,195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9,734,185와 비교하면 2.29% 하락했다.

2위, 세븐틴 ( 에스쿱스, 정한, 조슈아, 준, 호시, 원우, 우지, 도겸, 민규, 디에잇, 승관, 버논, 디노 ) 브랜드는 참여지수 310,990 미디어지수 1,385,609 소통지수 812,627 커뮤니티지수 1,305,01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814,243으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4,745,420과 비교하면 19.62% 하락했다.

3위, NCT ( 태일, 쟈니, 태용, 유타, 도영, 텐, 재현, 윈윈, 마크, 런쥔, 제노, 해찬, 재민, 천러, 지성, 루카스, 정우, 쿤 ) 브랜드는 참여지수 102,408 미디어지수 979,402 소통지수 503,739 커뮤니티지수 1,647,49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233,041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3,036,566과 비교하면 6.47% 상승했다.

4위, 더보이즈 ( 상연, 제이콥, 영훈, 현재, 주연, 케빈, 뉴, 큐, 주학년, 선우, 에릭 ) 브랜드는 참여지수 115,560 미디어지수 820,766 소통지수 595,417 커뮤니티지수 916,84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48,590으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4,297,527과 비교하면 43.02% 하락했다.

5위, 엑소 ( 수호, 찬열, 카이, 디오, 백현, 세훈, 시우민, 첸, 레이 ) 브랜드는 참여지수 66,788 미디어지수 725,334 소통지수 552,987 커뮤니티지수 828,37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73,481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2,348,632와 비교하면 7.46%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22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방탄소년단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보이그룹 브랜드 카테고리는 지난 9월 브랜드 빅데이터 64,687,855개와 비교해보면 11.18%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9.19% 하락, 브랜드이슈 15.99% 하락, 브랜드소통 10.85% 하락, 브랜드 확산 0.25%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22년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브랜드는 링크 분석에서는 "출연하다, 공연하다, 공개하다'가 높게 분석됐다. 키워드 분석에서는 '콘서트, 하이브, 병역문제'가 높게 분석됐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65.41%로 분석됐다. 방탄소년단 브랜드평판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5.74% 하락, 브랜드이슈 6.96% 하락, 브랜드소통 4.92% 상승, 브랜드확산 4.84% 상승했다."라고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했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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