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N차트] 시크릿넘버 디타, '아이웨어 브랜드 모델로 잘 어울리는 여자 가수' 1위


시크릿넘버 디타가 '아이웨어 브랜드 모델로 잘 어울리는 여자 가수' 1위를 차지했다.

텐아시아는 9월 26일부터 10월 2일까지 톱텐 텐아시아 홈페이지를 통해 '아이웨어 브랜드 모델로 잘 어울리는 여자 가수는?'이라는 주제로 설문을 진행했다.

해당 투표에서 시크릿넘버 디타가 하트 987개를 얻어 1위에 올랐다. 디타는 시크릿넘버에서 메인댄서, 서브보컬을 맡고 있다. 한국에서 정식으로 데뷔한 최초의 인도네시아 출신 K팝 걸그룹 멤버다. 올초 KBS2 예능 '편스토랑'에서 3주간 스페셜 MC를 맡아 유쾌한 리액션부터 센스 넘치는 입담까지 선보이며 프로그램을 한층 풍성하게 채웠다.

2위는 하트 559개를 획득한 뉴진스 해린이 차지했다. 지난달 30일 국내 음원 사이트 멜론이 발표한 ‘Melon Data Lab’ 매거진에 따르면, 뉴진스는 역대 걸그룹 최초로 데뷔곡 ‘Attention’과 ‘Hype boy’를 멜론 ‘TOP 100’ 1위와 2위에 올렸다. ‘Attention’은 발매된 지 6시간 만에 ‘TOP 100’ 9위에 자리하며 ‘최단기간 TOP 10 진입 데뷔곡’ 타이틀을 거머쥔 뒤 197시간 만인 8월 9일 오후 11시에 ‘TOP 100’ 정상에 올라 걸그룹 데뷔곡으로는 최단기간에 ‘TOP 100’ 1위를 달성하는 신기록을 세웠다. 데뷔 앨범 ‘New Jeans’ 모든 수록곡의 합산 스트리밍 횟수는 발매 하루 만에 200만을 넘겼고, 발매 7일 만에 1300만을 돌파했다. 2019년 이후 데뷔한 그룹의 데뷔 앨범 중 발매 일주일 만에 전곡 합산 스트리밍 1000만 회를 넘긴 것은 ‘New Jeans’가 유일하다.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가 발표한 최신 차트(10월 1일 자)에 따르면, ‘Hype boy’와 ‘Attention’은 ‘글로벌(미국 제외)’에서 각각 46위와 48위에, ‘글로벌 200’에서는 각각 71위와 97위에 랭크됐다. 이로써 뉴진스는 8월 13일 자 ‘글로벌(미국 제외)’에 ‘Attention’으로 차트에 진입한 이후 꾸준히 차트에 이름을 올렸다.

다음으로 시크릿넘버 민지가 하트 301개를 받아 3위를 기록했다. 민지는 시크릿넘버에서 메인보컬을 맡고 있다. 지난해 10월 27일 시크릿넘버 3번째 싱글 ‘Fire Saturday’ 활동부터 새 멤버 주와 함께 팀에 합류해 데뷔했다.‘ 프로듀스 101’ 시리즈의 참가자로도 알려져 있다. 취미 및 특기는 피아노 연주, 작곡, 노래, 춤, 연기, 영어 등이다. 오랫동안 미국 유학을 준비했기에 영어 실력이 좋고 영어로 진행되는 스케줄을 자주 맡고 있다

이어 시크릿넘버 진희, 시크릿넘버 주, 시크릿넘버 레아, 시크릿넘버 수담, 아이브 장원영, 레드벨벳 아이린, 블랙핑크 제니가 10위 안에 들었다.

현재 톱텐 텐아시아 홈페이지에서는 '동네 맛집 투어를 함께하고 싶은 여자 가수는?, '동네 맛집 투어를 함께하고 싶은 남자 가수는?', '레드카펫에서 가장 빛날 것 같은 남자 가수는?', '레드카펫에서 가장 빛날 것 같은 여자 가수는?'이라는 주제로 투표가 진행되고 있다.

김지원 텐아시아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