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진, 솔로곡 ‘Yours' 한국 OST 최초 샤잠 220만 회 돌파


방탄소년단(BTS) 진의 솔로곡 'Yours'가 샤잠(Shazam) 220만 회를 돌파하며, 연일 신기록을 세우며 신화를 이어나가고 있다.

진의 첫 솔로 OST 'Yours'는 지난 5월 29일 오전 11시 30분 기준 220만회 이상 돌파하며 강력한 음원 파워를 자랑하고 있다.
이는 지난 5월 3일 샤잠 100만회 돌파한지 26일만에 이뤄낸 놀라운 기록이며, 2021년 발매된 K-POP 아티스트 중 샤잠 횟수로는 4위를 기록, 최근 10년 중 가장 많이 샤잠된 한국 솔로곡이자 한국 OST곡 이라는 눈부신 대기록이다.
방탄소년단 진, 솔로곡 ‘Yours' 한국 OST 최초 샤잠 220만 회 돌파
진의 'Yours(유어스)'는 세계 최대 글로벌 음원 검색 플랫폼 샤잠 '글로벌 TOP 200 '차트에서는 연속 2일 1위에 올랐다.
지난 5월 27일 해당 차트에서 첫 1위를 한 진의 'Yours'는 샤잠 글로벌 차트 정상을 차지한 최초이자 유일한 한국 솔로 아티스트라는 성과를 이뤄냈다.
이 날 진은 샤잠 '글로벌 주간 TOP 아티스트' 차트에서 K팝 아티스트 최고 순위 2위를 기록, 글로벌 탑가수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며 한국 솔로 아티스트의 남다른 위상을 떨쳤다.
역대 K팝 솔로곡 최초이자 최고 기록을 작성한 진의 'Yours'는 방탄소년단의 'Dynamite', 'Life Goes On', 'Butter'에 이은 K팝 통상 4번째 1위라는 기록도 함께, 솔로곡과 그룹곡 모두 1위에 오른 최초이자 유일한 아티스트로 '샤잠 King JIN'의 진면목을 여지없이 드러냈다.
방탄소년단 진, 솔로곡 ‘Yours' 한국 OST 최초 샤잠 220만 회 돌파
어떠한 프로모션 없이 보컬 킹 진의 'Yours'는 감미로운 은빛 보이스의 매력, 섬세한 감수성을 자극하는 음악적 색채, 고유한 음악적 재능과 전 세계 팬들의 열정적 응원이 더해져 'SHAZAM TOP ARTIST JIN' (샤잠 탑 아티스트 진)의 역량을 아낌없이 발휘했다.
진의 'Yours'는 28일 기준 샤잠 일본 톱 200 차트에서도 K팝 최장 기록인 50일 연속 1위를 유지하며, 총 83일의 1위를 기록했다.

한국 톱 200 차트에서도 진의 'Yours'는 7일 연속 1위를 차지하며 18일의 1위를 작성하며, 'Epiphany', 'Awake', 'Abyss'와 'Moon', '슈퍼 참치', '이 밤'까지 총 7곡의 솔로곡을 차트 인했다.
방탄소년단 진, 솔로곡 ‘Yours' 한국 OST 최초 샤잠 220만 회 돌파
'Yours'는 샤잠 '인도네시아 TOP200' 에서는 5위, '말레이시아 TOP200'에서는 110위를 기록했다.
샤잠 '사우디아라비아 TOP200' 에서는 'Yours'가 2위, ‘슈퍼참치’가 110위를 기록하였고, '태국 TOP200'에서는 ‘Yours'가 87위로 새로이 진입하는 등 전 세계적 은빛 돌풍을 멈추지 않고 있다.
한편 6월 10일 발매 예정인 방탄소년단 새 앨범 '프루프'(Proof)에 진의 자작곡 'Moon'과 'Epiphany-Jin Demo ver'이 수록될 예정으로 전 세계 팬들의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