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정국, 솔로 2곡, '7주 연속' 美빌보드 차트 '톱10' 동시 랭크


방탄소년단(BTS) 정국의 '유포리아'(Euphoria), '시차'(MyTime)가 빌보드 차트 톱 10에 '7주 연속' 동시 랭크되는 막강한 음원 파워를 자랑했다.

미국 빌보드가 발표한 최신 차트(2021년 9월 4일자)에 따르면 정국의 솔로곡 '유포리아'는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8위에 올랐다.

정국의 또 다른 솔로곡 '시차'는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서 9위를 차지했다.
방탄소년단 정국, 솔로 2곡, '7주 연속' 美빌보드 차트 '톱10' 동시 랭크
이에 정국은 자신의 솔로 2곡을 Top10 안에 한국인 유일 랭크시키는 메인 보컬의 파워를 보여줬다.

특히 정국의 솔로 2곡은 7주 연속으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Top10안에 차트인하며 강력한 음원 강자의 저력을 입증했다.

또 '유포리아'와 '시차'는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 한국 솔로곡으로는 1, 2위로 차트인했고 각각 78주, 74주째 이름을 올리는 롱런한 음원 인기도 뽐냈다.

이 중 '유포리아'는 역대 한국 아이돌 솔로곡 중 최장 기간 차트인하는 음원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한편, 지난 3일(한국시간) '유포리아'와 '시차'는 글로벌 음원 플랫폼 아이튠즈의 미국 아이튠즈 톱송 차트에 각각 92위, 100위에 오르기도 했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