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도 영웅 홀릭' 임영웅 '붉은 입술'...네이버TV TOP100 1위


가수 임영웅의 '사랑의 콜센타' 무대가 방송 직후 네이버TV TOP100 1위를 석권하는 기염을 통했다.

임영웅이 지난 12일 TV조선 '사랑의 콜센타'에서 선보인 나훈아 '붉은 입술' 무대는 13일 오전 7시 현재 네이버TV TOP 100 1위에 올랐다.

이날 임영웅은 간드러지는 목소리로 '붉은 입술'을 열창했다. 해당 영상은 조회수가 3만에 육박했고, 1만 개가 넘는 좋아요가 이어지며 트롯 장인 임영웅의 인기를 실감케 했다. 이날 방송에서 세 번째 라운드 주자 임영웅은 나훈아의 '붉은 입술'로 짙은 감성을 뿜어내며 96점을 기록했다. 하지만 대적자로 나선 빅마마의 이영현은 흠잡을 곳 없는 가창력으로 이지연의 '바람아 멈추어다오'를 불러 97점을 받았다.

임영웅은 지난 8일 데뷔 5주년을 맞았다. 임영웅은 뛰어난 노래 실력과 훈훈한 외모뿐만 아니라 올바른 인성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음악 방송과 공연 무대뿐만 아니라 현재 TV조선 '사랑의 콜센타', '뽕숭아학당' 등 방송 활동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그는 방송뿐만 아니라 유튜브 등 SNS를 통해 팬클럽 영웅시대와 활발히 소통하고 있다.

2011년 12월 2일 개설된 임영웅 공식 유튜브 채널 '임영웅'은 현재 120만 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이 채널에는 600개에 육박하는 영상이 올라와 있으며, 누적 조회수는 9억6000만뷰를 넘어섰다. 공식 유튜브 채널 내 독립된 채널인 '임영웅Shorts' 역시 독자적인 구독자 16만6000명 이상을 갖고 있다. '임영웅Shorts'에는 임영웅의 촬영 비하인드나 연습 모습, 무대 직후 등 소소한 모습이 1분 내외의 영상으로 공개되며, 보는 이들에게 깨알 재미를 선사한다.

임영웅은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 진행된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1년 7월 빅데이터 분석에서 1위를 차지했다.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3,573,513 미디어지수 3,409,131 소통지수 3,236,515 커뮤니티지수 3,186,12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405,284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2,356,573과 비교하면 8.49% 상승했다.

김지원 텐아시아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