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노규민 기자]
‘걸캅스’ 최수영./ 사진제공=CJ엔터테인먼트
‘걸캅스’ 최수영./ 사진제공=CJ엔터테인먼트
배우 최수영이 영화 ‘걸캅스’에서 파격 변신을 선보인다.

걸그룹 소녀시대로 많은 사랑을 받은 최수영은 시트콤 ‘못말리는 결혼’과 영화 ‘순정만화’를 통해 배우로 데뷔한 이후 드라마 ‘제3병원’ ‘연애조작단; 시라노’ ‘내 생애 봄날’ ’38 사기동대’ ‘밥상 차리는 남자’ 등 다양한 작품에서 다채로운 캐릭터로 연기 스펙트럼을 넓혀왔다.

최근에는 스크린 첫 주연에 도전한 ‘막다른 골목의 추억’에서 담백한 감성 연기로 호평 받으며 배우로서의 입지를 단단히 굳힌 그녀가 영화 ‘걸캅스’를 통해 파격 변신에 도전했다. ‘걸캅스’는 48시간 후 업로드가 예고된 디지털 성범죄 사건이 발생하고 경찰마저 포기한 사건을 일망타진하기 위해 뭉친 걸크러시 콤비의 비공식 수사를 그린 이야기.

최수영은 ‘걸캅스’에서 ‘미영'(라미란)의 단짝 동료인 민원실 주무관 ‘장미’를 맡았다. 이름과 달리 육두문자는 기본, 거친 입담과 4차원 기질이 다분한 ‘장미’는 민원실 내의 각종 소문과 정보에 능통하다. 해커 뺨치는 능력의 소유자로, 위치 추적을 비롯해 불법으로 얻어낸 엄청난 정보력을 가지고 있다. 그로 인해 비공식 수사에 나선 ‘미영’과 ‘지혜'(이성경), 걸크러시 콤비의 든든한 지원군이 되어준다.

라미란은 “엉뚱하고 4차원 기질이 다분한 ‘장미’의 개성을 너무나 잘 소화했다”고 칭찬했고, 이성경은 “영화를 보고 나면 ‘장미’의 매력에 푹 빠지게 될 것이다”고 했다.

‘걸캅스’는 5월 9일 개봉한다.

노규민 기자 pressgm@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