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태유나 기자]
MBC ‘킬빌’ / 사진제공=MBC
MBC ‘킬빌’ / 사진제공=MBC
MBC 예능프로그램 ‘킬빌’(Target : Billboard-KILL BILL, 이하 ‘킬빌’)이 지난 21일 방송에서 최초 공개된 도끼·비와이·리듬파워의 경연 곡들을 음원으로 발매했다.

지난 21일 자정 소리바다와 멜론을 비롯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 앨범 ‘킬빌 Final’에는 힙합 팬들의 열화와 같은 성원을 받았던 비와이의 ‘ZION(시온)’부터 윤미래의 피처링이 더해진 도끼의 ‘HIGH SPIRIT(하이 스피릿)’, 다이나믹 듀오와 그레이의 지원사격을 받은 리듬파워의 ‘인천공항’이 수록됐다.

1번 트랙 ‘ZION’은 비와이 특유의 폭풍 같은 속사포 랩이 더욱 화끈하게 드러나 대중들의 고막을 황홀케 했다. 2번 트랙 ‘HIGH SPIRIT’은 여성 래퍼 윤미래의 피처링이 더해져 방송 직후 시청자들 사이에서 뜨거운 화제를 불러일으킨 곡이다. 믿고 듣는 래퍼 윤미래와 도끼의 만남으로 뜨거운 관심을 받은 만큼 힙합 팬들의 폭발적인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또한 그레이의 비트에 다이나믹 듀오 피처링까지 가미된 리듬파워 신곡 ‘인천공항’이 마지막 3번 트랙으로 수록되며 더욱 완벽한 앨범을 탄생시켰다. 현장에 있던 관객들을 하나로 만들었던 초특급 무대가 음원을 통해 특별한 에너지를 선사하고 있다.

이렇듯 파이널 경연의 신곡들이 음원으로 전격 공개되며 본 무대의 전율을 생생히 전달하고 있다. 이에 빌보드에 진출할 아티스트가 새롭게 만들어낼 음악에 대한 시청자들의 기대가 더욱 즉퐁되고 있다.

‘킬빌’은 매주 목요일 오후 11시 10분에 방송된다.

태유나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