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현지민 기자]
KBS2 ‘다시, 첫사랑’ 대본 리딩 / 사진제공=KBS 미디어
KBS2 ‘다시, 첫사랑’ 대본 리딩 / 사진제공=KBS 미디어
‘다시, 첫사랑’ 팀이 대본 리딩만으로도 최고의 호흡을 보여주며 드라마를 기대케 했다.

KBS2 새 저녁 일일드라마 ‘다시, 첫사랑’(극본 박필주, 연출 윤창범) 측은 최근 KBS 별관에서 대본 리딩을 가졌다. 자리에는 명세빈·김승수·왕빛나·박정철 등을 비롯한 주연배우는 물론 이덕희·김보미·정한용·조은숙·서이숙·정애연·강남길 등 중견 배우와 신예, 아역배우들까지 총출동해 문전성시를 이뤘다.

리딩에 앞서 KBS 정성효 센터장은 “오래 전부터 준비한 작품이었고 이젠 준비가 정말 잘 된 것 같다. 좋은 작품이 될 것이라는 기대가 된다”며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고 이어 연출을 맡은 윤창범 감독이 “모두가 즐겁고 건강하게 촬영했으면 좋겠다”고 해 뜨거운 갈채를 받았다.

특히 이날 대본 리딩은 그야말로 오디오 드라마를 듣는 것 같은 실전을 방불케 했다. 명세빈과 김승수는 애틋했던 연인 시절부터 처절하게 이별을 맞는 장면의 감정을 섬세하게 구현해냈으며 왕빛나와 박정철 역시 순수했던 첫 사랑의 과거와 현재를 넘나드는 연기를 펼치며 현장의 분위기를 장악했다.

뿐만 아니라 이덕희·김보미·정한용의 밀도 높은 연기는 모두를 숨죽이게 만들었다. 지문부터 대사 한 마디까지 꼼꼼하게 읊으며 모두가 극에 몰입하는 진중함은 이들의 첫 사랑이 과연 어떤 폭풍같은 전개로 이어질지 본방송을 더욱 기대케 했다.

또 리딩이 진행되는 내내 상대의 연기톤을 고려하며 끊임없이 메모를 하는 배우들의 모습은 이들이 작품과 캐릭터에 대한 사전 분석을 얼마나 철저하게 했는지를 알 수 있던 대목이었다.

‘다시, 첫사랑’은 8년 만에 첫사랑을 재회하게 된 남녀를 통해 진정한 의미의 부부와 사랑에 대한 감정을 섬세하게 풀어나갈 작품. ‘여자의 비밀’ 후속으로 오는 11월 방송된다.

현지민 기자 hhyun418@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