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격동
소격동
소격동

가수 서태지의 정규 9집 앨범 ‘콰이어트 나이트(Quiet Night)’ 선공개곡이자 아이유와 함께 한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 ‘소격동’의 디렉터스 컷 뮤직비디오가 공개된다.

11일 서태지의 소속사 서태지 컴퍼니에 따르면 이날 정오(12시) CJ E&M, 서태지 컴퍼니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황수아 감독의 시각이 중심이 된 ‘소격동’ 디렉터스컷 뮤직비디오가 공개된다.

이와 함께 공개된 디렉터스 컷 현장사진에는 뮤직비디오 주인공 김현수, 성유빈의 모습이 담겼다. 본 디렉터스컷은 드라마가 중심이 된 ‘소격동’ 서태지 뮤직비디오로, 김현수와 성유빈은 서로를 다정하게 바라보는 시선을 통해 함께 있어 아름다운 순간을 담아냈다.

서태지 측은 지난 10일 서태지 버전 ‘소격동’ 뮤직비디오를 태지스 컷(Taiji’s Cut)과 디렉터스 컷 두 버전으로 공개한다고 밝힌 바 있다. 이미 공개된 태지스 컷의 경우, 듣는 이들이 조금 더 음악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로 기획됐으며, 이 뮤직비디오에는 서태지와 서태지 밴드의 모습이 중점적으로 담겼다.

‘소격동’ 프로젝트는 서태지, 아이유 등 두 명의 가창자에 의해 소화된 음원만으로도 대중의 선풍적인 관심과 인기를 모았으나, 더 큰 의미는 두 곡의 음원과 각각의 뮤직비디오 하나로 연결되면서 스토리를 가진다는 데 있었다.

이는 기존에 한 곡을 두 명의 가수가 나눠 부른다는 콜라보레이션 공식에서 한 걸음 나아간 새로운 작업 방식으로 화제를 모았다. 같은 곡이지만, 가창자에 따라 다른 분위기가 만들어졌고 이는 듣는 이들에게 색 다른 음악을 감상하는 느낌을 선사했다.

서태지는 오는 20일 정규 9집 앨범 ‘콰이어트 나이트(Quiet Night)’ 발매를 앞두고 있으며, 이에 앞서 오는 18일 서울 잠실 주경기장에서 컴백공연 ‘크리스말로윈(Christmalowin)’을 개최한다.

글. 장서윤 ciel@tenasia.co.kr
사진. 서태지컴퍼니

[SNS DRAMA][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