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세븐틴(에스쿱스, 정한, 조슈아, 준, 호시, 원우, 우지, 디에잇, 민규, 도겸, 승관, 버논, 디노)의 미니 10집 ‘FML’이 일본 오리콘 차트도 정복했다.

일본 오리콘이 지난 26일 발표한 최신 차트에 따르면, 세븐틴의 미니 10집 ‘FML’이 오리콘 데일리 앨범 랭킹(4월 25일 자)에서 1위를 차지했다. 또한, 더블 타이틀곡 중 하나인 ‘손오공’이 일본 주요 음원 사이트인 라인뮤직의 K-팝 부문 음원 데일리 차트와 뮤직비디오 데일리 차트에서 나란히 1위에 오르는 등 세븐틴은 신보로 일본 현지 차트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다.

‘FML’은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 기준 발매 첫날에만 399만 장 이상 판매되는 대기록을 쓰며 K-팝 음반 역대 초동 판매량(발매 후 일주일간 음반 판매량) 1위로 직행했고, 세븐틴은 음반 발매 첫날 판매량 300만 장을 넘긴 유일한 아티스트가 됐다.

세븐틴은 ‘FML’을 통해 좋지 않은 상황이라도 부정적인 생각에 매몰되기보다는, ‘스스로 비관하며 좌절하는 대신 지치지 말고 함께 싸워 이겨 내자’며 건강하면서도 긍정적인 관점에서 청춘의 갈등과 방황을 이해하고,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를 건넨다.

한편, 세븐틴은 오늘(27일) 오후 방송되는 Mnet ‘엠카운트다운’에 출연해 신곡 ‘손오공’ 무대를 처음으로 선보인다.

윤준호 텐아시아 기자 delo410@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