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딩고 뮤직 '킬링 보이스' 캡처]
[사진=딩고 뮤직 '킬링 보이스' 캡처]

아이유의 '킬링 보이스' 영상이 또다시 역대급 기록을 경신했다.

지난해 3월 유튜브 딩고 뮤직 채널을 통해 공개된 아이유의 '킬링 보이스' 영상은 공개 약 1년 6개월 만인 22일 오전, 조회수 5000만 뷰를 최초로 달성했다.

아이유의 '킬링 보이스'는 공개 직후 유튜브 급상승 동영상 1위에 오른 후 무려 3일간 1위 자리를 유지하는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또한 공개 약 10일 만에 조회수 1000만 뷰를 돌파한 것에 이어, 멈춤 없는 상승세로 조회수 3000만 뷰를 훌쩍 넘기며 ‘2021년 유튜브 결산 한국 최고 인기 동영상 1위’에 등극해 막강한 글로벌 영향력을 제대로 입증했다.

지난 3월, 딩고의 전체 콘텐츠 중 최초로 조회수 4000만 뷰를 기록한 아이유의 '킬링 보이스'는 현재 5000만 뷰까지 넘어서며 딩고의 대표 콘텐츠로 손꼽히는 '킬링 보이스'와 '킬링 벌스'를 포함해 딩고 채널의 모든 영상 중 가장 높은 조회수를 기록했다.

아이유의 '킬링 보이스' 유튜브 댓글 창에는 "차원이 다른 감성이다", "음원을 뛰어넘는 라이브다", "역시 대한민국 레전드" 등 아이유의 국보급 음색에 감탄하는 5만 2천 개 이상의 댓글이 쏟아지며 뜨거운 반응을 더욱 실감케 했다.

'킬링 보이스'는 아티스트들이 직접 선정한 세트 리스트로 모든 이들을 '킬링'하는 '보이스'를 라이브로 생생하게 즐길 수 있는 콘텐츠다. 아이유, 마마무, 성시경, 태연, 코요태, 이하이, 세븐틴, NCT 127 등 다양한 장르의 아티스트들이 출연해 음악 팬들의 뜨거운 지지를 받고 있다.

'킬링 보이스' 이외에도 '이슬 라이브', '차트 인 노래방' 등 신선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딩고 뮤직은 미디어·콘텐츠 대표주자로서 디지털 영상 트렌드를 선도하며 독보적인 콘텐츠 파워를 자랑하고 있다.


유정민 텐아시아 기자 hera2021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