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더’ OST 온라인 컴필레이션이 드라마의 열기를 이어간다.
JTBC 수목드라마 ‘인사이더’의 OST 온라인 컴필레이션 앨범이 4일 정오 전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 시작된다.
교도소 암투극과 도박이라는 소재를 긴박감 있게 풀어내며 매회 반전의 반전을 선사한 ‘인사이더’는 누아르 극의 매력과 함께 몰입감 넘치는 OST로도 마니아층의 큰 사랑을 받은 드라마이다.
이번 컴필레이션 앨범에는 ‘인사이더’의 휘몰아치는 전개에 힘을 보태며 스릴감 넘치는 스토리텔링을 이끈 임윤성의 ‘Howling (하울링)’과 함께 인생의 나락으로 떨어진 극 중 주인공의 복수심을 그려낸 더베인(THE VANE)의 ‘You’ve Got Me Wrong (유브 갓 미 롱)’ 등 드라마 방영과 함께 정식 발매된 가창곡 두 곡이 들어있다.
여기에 스토리의 몰입감을 높인 스코어 음원 44곡까지 총 46개의 트랙이 ‘인사이더’ 시청자들의 감성을 또 한번 자극하며 감동의 여운을 전한다. ‘비밀의 숲’ ‘펜트하우스’ 등 히트 드라마의 음악을 책임진 김준석과 정세린 음악감독이 또 한번 의기투합해 완성한 스코어 음원들은 영화 같은 연출에 힘을 보태며 누아르 극의 매력을 더했다.
화려한 액션과 심리전에 긴장감을 불어넣은 다채로운 장르의 OST는 극의 강렬하고 파격적인 전개를 이끌어가며 영화 같은 드라마의 탄생을 알리는데 큰 몫을 했다. 온라인 컴필레이션 앨범의 발매는 또 한번 ‘인사이더’의 반전 스토리에 강렬한 몰입감을 전달하며 드라마 마니아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을 것으로 전망된다.
황은철 텐아시아 기자 edrt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