잔나비 최정훈 / 사진=텐아시아DB
잔나비 최정훈 / 사진=텐아시아DB
밴드 잔나비 최정훈이 송골매 리메이크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된 소감을 이야기했다.

한국 록의 전설적인 밴드 송골매는 6일 오후 1시 30분 전국 투어 콘서트 '열망' 개최 기념 제작발표회를 진행했다.

이번 전국 콘서트로 배철수와 구창모가 약 40년 만에 다시 모이게 됐다. 가요계 전설들을 위해 그룹 엑소의 창모, 밴드 잔나비는 공연에 앞서 송골매의 리메이크 프로젝트에 참여했다.

수호와 잔나비는 1980년대 발표된 송골매의 명곡들을 자신들만의 음악적 감수성을 담아 재해석했다. 원곡을 기억하는 송골매의 동세대에게는 추억을, 그리고 지금 세대에게는 신선한 음악으로 세대간 장벽을 허물 전망이다.

수호는 송골매를 1980년대 최고 인기 록 밴드로 대중에게 널리 각인시킨 불후의 히트곡 '모두 다 사랑하리'를 리메이크한다. 이번에는 히트메이커 켄지(KENZIE)가 편곡에 참여해 원곡의 감성을 유지하면서도 모던한 사운드를 담아낼 예정이다.

잔나비는 송골매 1집 타이틀 곡인 '세상만사'를 리메이크한다. 배철수가 보컬을 맡았던 '세상만사'는 구창모의 백 보컬을 더해 2집에도 재수록될만큼 송골매를 대표하는 명곡으로 손꼽힌다.

이날 최정훈은 "옛날 음악을 좋아한다. 또 내가 밴드를 하기 때문에 가장 영향을 많이 받은 뮤지션이다. 내 눈으로 직접 뵈니 행복하다"고 말했다.

또 "'세상만사'라는 곡을 리메이크했다. 어렸을 때부터 이 노래를 달고 살았다. 일이 잘 안 풀리면 이 노래를 흥얼거렸다. 한국 록 사운드에 기틀을 잡으신 송골매 선배님들에게 감사하다"며 송골매를 치켜 세웠다.

한편, 송골매는 전국 투어 콘서트 '열망'은 오는 9월 11일과 12일 서울 KSPO DOME(올림픽 체조경기장)를 시작으로 전국 투어를 돈다. 해외 공연도 추진 중이다.

윤준호 텐아시아 기자 delo410@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