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이씨 /사진제공=하이업엔터테인먼트
스테이씨 /사진제공=하이업엔터테인먼트
그룹 스테이씨(STAYC)가 애플뮤직과 샤잠이 뽑은 2022년 주목해야 할 아티스트로 뽑혔다. 특히 한국 가수로는 유일하게 선정됐다.

스테이씨는 최근 글로벌 음악 플랫폼 애플뮤직(Apple Music), 뮤직 디스커버리 앱 샤잠(Shazam)이 함께 선정한 '2022년 주목해야 할 5팀의 아티스트'에 이름을 올렸다.

지난해 4월 발매한 스테이씨의 두 번째 싱글 '스테이덤(STAYDOM)' 타이틀곡 '에이셉(ASAP)'은 발매 이후 줄곧 한국 샤잠 차트 상위권을 지켜왔다. 이러한 상승세에 힘입어 스테이씨는 국내 가수로는 유일하게 '2022년 주목해야 할 5팀의 아티스트'에 선정됐다.

스테이씨는 "많은 분들이 저희의 음악에 관심과 사랑을 보내주신 덕분에 '2022년 주목해야 할 5팀의 아티스트'에 선정됐다고 생각한다"며 "스테이씨를 사랑해주시는 모든 분에게 감사드리고, 앞으로 더 좋은 음악과 영향력 있는 활동으로 저희의 긍정적인 에너지를 전달드리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2022년 주목해야 할 5팀의 아티스트'에는 스테이씨와 함께 나이지리아 여성 싱어송라이터 아이라 스타(Ayra Starr), 영국 출신의 주목받는 신예 새드 나잇 다이나마이트(Sad Night Dynamite), 멕시코계 미국 가수 대니 럭스(DannyLux), 필리핀계 미국 아티스트 린 라피드(Lyn Lapid)가 선정됐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