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그룹 블랙핑크의 '뚜두뚜두 (DDU-DU DDU-DU)' 안무 영상이 유튜브에서 4억회를 돌파했다.

1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뚜두뚜두 (DDU-DU DDU-DU)' 안무 영상은 이날 오전 2시 16분께 유튜브에서 조회수 4억회를 넘어섰다.

'뚜두뚜두 (DDU-DU DDU-DU)'는 블랙핑크 첫 미니앨범 '스퀘어 업(SQUARE UP)'의 타이틀곡이다. 중독성 강한 후렴구와 양손으로 권총을 쏘는 듯한 포인트 안무가 인기를 끌며 그해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본 K팝 뮤직비디오' 1위에 올랐었다.

이 노래는 각종 글로벌 주요 차트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뒀다. 발매 직후 국내 음원 차트 '퍼펙트 올 킬'은 물론 미국 빌보드 200과 핫100에서 각각 40위와 55위에 오르며 당시 K팝 걸그룹 역대 최고 순위를 기록했다.

뮤직비디오 본편뿐 아닌 안무 영상까지 계속되는 억대 뷰 행진은 블랙핑크만의 전매특허다. '뚜두뚜두 (DDU-DU DDU-DU)' 뮤직비디오는 최근 16억뷰를 돌파하며 매분 매초 K팝 그룹 최초·최고·최다 조회수 신기록을 자체 경신 중이다.

한편 블랙핑크의 유튜브 억대뷰 영상은 총 29편, 이들의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는 현재 6350만 명 이상이다. 이는 이 분야 여성 아티스트 중 1위이자 전 세계 톱인 저스틴 비버의 구독자 수(6450만)를 빠르게 따라잡고 있는 추세다.


우빈 텐아시아 기자 bin060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