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범죄도시3' 빌런 리키 역 아오키 무네타카 인터뷰
아오키 무네타카 /사진제공=비에이엔터테인먼트
아오키 무네타카 /사진제공=비에이엔터테인먼트
배우 아오키 무네타카가 영화 '범죄도시2'의 빌런 손석구와 '범죄도시3'의 빌런 이준혁에 대해 언급했다.

아오키 무네타카는 23일 오후 서울 종로구 삼청동 한 카페에서 개봉을 앞둔 영화 '범죄도시3'(감독 이상용) 라운드 인터뷰를 진행했다.

'범죄도시3'는 서울 광수대로 이동한 마석도(마동석 역)가 신종 마약 범죄 사건의 배후인 주성철(이준혁 역)과 마약 사건에 연루된 또 다른 빌런 리키(아오키 무네타카 역)를 잡기 위해 펼치는 통쾌한 범죄 소탕 작전을 그린다.
아오키 무네타카 /사진제공=비에이엔터테인먼트
아오키 무네타카 /사진제공=비에이엔터테인먼트
극 중 아오키 무네타카는 일본에서 온 극악무도한 빌런 리키로 변신한다. 리키는 마약을 유통하는 일본 대표 빌런. 한번 물은 미끼는 절대 놓치지 않는다.

앞서 '범죄도시3' VIP 시사회에 '범죄도시2'의 빌런인 손석구가 참석했다. 손석구는 시사회가 끝난 뒤 뒤풀이까지 참석했다고. 이 자리에서 아오키 무네타카는 손석구와 만났다.

이날 아오키 무네타카는 "손석구 배우가 나온 '범죄도시2'를 봤다. 디즈니 플러스 '카지노'도 봤다. 손석구는 단순히 팬으로서 너무 좋아하는 배우다. 그의 눈이라든지 섬세한 연기가 좋았다고 말했다. 영화를 보고 난 뒤 손석구 배우가 리키 역할에 관해 칭찬을 많이 해줬다. 그래서 고맙더라. 빌런들만 느낄 수 있는 연결이라고 해야하나. '마석도 펀치는 아프지?'와 같은 연대감이 있었다"라고 밝혀 웃음을 자아냈다.

아오키 무네타카는 '범죄도시3'을 통해 첫 한국 영화에 도전했을 뿐만 아니라 시리즈 최초로 투톱 빌런으로 등장한다. 그는 "지금까지 '범죄도시' 시리즈 속 빌런들이 매력이 있었다. 그래서 저도 마음을 빼앗겼다. 단순하게 팬으로서 멋있다는 생각이 드는 한편 3편에서 내가 이걸 해야 하는구나 싶었다"라고 솔직하게 말했다.
아오키 무네타카 /사진제공=비에이엔터테인먼트
아오키 무네타카 /사진제공=비에이엔터테인먼트
이어 "이상용 감독님이나 프로듀서, 마동석 배우에게 생각이 있을 거라고 생각했다. 부담감을 의식하지 않고, 하나의 캐릭터를 만든다고 생각하고 임했다. 일본에서 온 글로벌 빌런이기 때문에 조금 더 편한 부분 있었다. 오히려 이준혁 배우가 부담감 컸을 것 같다"라고 덧붙였다.

아오키 무네타카는 이준혁과의 호흡에 대해 "원래 시나리오상에서는 대사가 많이 붙는 신이었다. 한번 연기를 맞춰 보고 나서 감독님이 '이 신은 심플하게 가자'고 했다. 총과 칼 서로 강렬하게 겨누자고 했다. 서로 텐션 같은 게 충분히 쌓였기 때문에 대사가 필요 없다고 생각하신 것 같다. 그래서 감독님의 연출 포함해서 인상적인 신이기도 하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개인적으로 '이준혁 배우를 드디어 만나서 연기하는구나'라는 마음에 두근두근하기도 했다. 서로 노려보고 긴장감 있는 신이어서 두근두근 거리면서 흥분이 됐다. 제가 제일 처음으로 이준혁 배우를 만난 건 파주 액션 스쿨이었다. 그때 각자 액션 연습을 하기 위해서 액션 스쿨에 갔었다. 그 당시에 이준혁 배우는 벌크업을 하면서 몸을 키우고 있었다. 저는 일본도를 사용한 어려운 장검 액션을 했기 때문에 연대감이 느껴졌다. 서로 힘든 과정이었다"라고 전했다.

'범죄도시3'는 오는 31일 개봉한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