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경구 /사진=텐아시아 DB
설경구 /사진=텐아시아 DB
배우 설경구가 영화 '불한당: 나쁜 놈들의 세상'을 연출한 변성현 감독에 대해 언급했다.

8일 오후 경기 부천시 고려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제26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이하 BIFAN) '설경구는 설경구다' 배우 특별전 기자회견이 열렸다. 이 자리에는 배우 설경구, 정지영 조직위원장, 모은영 프로그래머가 참석했다.

BIFAN은 2017년부터 한국 영화를 대표하는 배우를 선정해 '배우 특별전'을 진행했다. 전도연을 시작으로 정우성, 김혜수에 이어 3년 만에 재개하는 배우 특별전 올해의 주인공은 설경구가 선정됐다.

'설경구는 설경구다'를 통해 설경구의 지난 행보를 돌아본다. 이번 특별전에서는 영화 '박하사탕', '오아시스', '공공의 적', '실미도', '감시자들', '불한당: 나쁜 놈들의 세상', '자산어보' 등 배우가 직접 선택한 7편의 대표작을 관람할 수 있다.

이날 설경구는 변성현 감독과 관련된 에피소드를 들려줬다. 그는 "저의 예민함 때문에 변성현 감독이 날 불편하게 했다. 변성현 감독이 명확히 원하는 콘셉트가 있었다. 기본적으로 몰입해서 연기를 해야 하지만 그게 다가 아니더라"고 말했다.

이어 "변성현 감독은 자기가 원하는 각도가 있더라. 그 각도를 배우가 해주길 원하고, 해달라고 한다. 처음에는 불편했다. 나한테 도움이 안 된다고 했는데도 중요하다고 해달라고 하더라. 찍고 나서 모니터를 보니까 캐릭터의 선이나 날이 중요한 것 같더라. 모든 작품에 대입시켜서 연기할 수 없지만, 이렇게 또 연기를 숨 쉴 수 있구나 싶다. 저는 멍청해서 늦게 깨우치는 편이다"고 덧붙여 웃음을 자아냈다.

설경구는 별명 '지천명 아이돌'에 대해 "'지천명 아이돌'로 기사 타이틀이 나오는 바람에 '지천명 아이돌'이 됐다. 최초의 지천명 아이돌로서 기분 나쁘지 않다. 어제 개막식 때도 MC들이 물어보더라. 샤이니 민호라는 아이돌이 있어서 창피했다"고 말해 현장을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한편 BIFAN은 '이상해도 괜찮아'(Stay Strange)라는 슬로건 아래 오는 17일까지 오프, 온라인 하이브리드로 11일간 개최된다.

부천=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