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박재범/사진제공 =모어비전
가수 박재범/사진제공 =모어비전
가수 박재범이 도전을 너무 많이 하는 습성이 자기 문제라며 주어진 걸 즐겁게 하겠다는 의지를 드러냈다.

박재범은 8일 오후 3시 서울시 강남구 신사동에 위치한 영화관에서 정규 6집 'THE ONE YOU WANTED'(더 원 유 원티드) 발매 기념 음악 감상회를 개최했다.

이날 박재범은 수록곡 'Never Again'에 대해 설명하던 중 "프로듀서 차차와 함께 앨범을 계속 완성하려고 했는데 계속 진전이 안 되더라. 16년 차, 17년 차 가수인데 사람들이 찾아주시는 건 감사한 거 아니냐. 그런데도 저도 사람인지라 다 끝나고 예전처럼 새벽에 할 체력이 안 되더라. 이번에는 의식을 해서, 노력해서 스케줄을 비워서 앨범을 끝냈다"라고 밝혔다.
가수 박재범/사진제공 =모어비전
가수 박재범/사진제공 =모어비전
박재범은 "아무래도 도전을 너무 많이 하는 게 문제인 것 같다. 도전하면 시간도 그렇고 포기하고 포기해야 할 게 많지 않나"라며 "그만 도전해야 할 것 같다"고 너스레를 떨었다.

그러면서도 그는 "우선 아이돌 열심히 제작하고 소주도 잘 만들 거다. 그러고 음악을 하더라도 수익을 목적으로 하고 싶지 않다. 아무도 안 듣고 한 명이 듣더라도 재밌게 하고 싶다"는 희망을 드러냈다.

정규 6집 'THE ONE YOU WANTED'는 2019년 이후 5년 반 만에 발표하는 정규앨범으로, 신곡 9곡과 기존 발표곡 11곡을 포함해 총 20개의 트랙으로 이뤄졌다. 트리플 타이틀곡 중 하나인 'Gimme A Minute'(김미 어 미닛)은 모어비전 소속 아티스트 청하가 피처링에 참여한 레트로 댄스 팝 스타일의 R&B다. 또 다른 타이틀곡으로는 세계적인 뮤지션 타이 달라 사인이 피처링에 참여한 'Mayday(메이데이) (Feat. Ty Dolla $ign)'가 있다. 마지막 한 곡은 모어비전의 연습생인 이솔이 피처링으로 참여한 'Piece of Heaven'(Feat. ISOL of MORE VISIOM)이다.

한편, 박재범의 정규 6집 'THE ONE YOU WANTED'는 8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이민경 텐아시아 기자 2min_ror@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