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텐아시아DB
사진=텐아시아DB
마동석이 '범죄도시4'만의 복싱 액션 차별점을 밝혔다.

15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메가박스 코엑스에서 영화 '범죄도시4'의 언론시사회 및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허명행 감독과 배우 마동석, 김무열, 박지환, 이동휘가 참석했다.

'범죄도시4'는 형사 마석도(마동석 분)가 대규모 온라인 불법 도박 조직을 움직이는 특수부대 용병 출신의 백창기(김무열 분)와 IT업계 천재 CEO 장동철(이동휘 분)에 맞서 다시 돌아온 장이수(박지환 분), 광수대·사이버팀과 함께 펼치는 범죄 소탕 작전을 그린 영화.

마동석은 무고한 피해자를 만들지 않기 위해 범인을 잡는데 늘 진심을 다하는 '괴물형사' 마석도 역을 맡았다. 김무열은 대규모 온라인 불법 도박 조직을 움직이는 용병 출신의 빌런 백창기를 연기했다. 박지환은 왕년의 경험으로 뜻밖의 제안을 받는 다시 돌아온 장이수로 분했다. 이동휘는 천재 CEO의 탈을 쓴 온라인 불법 도박 조직 운영자 장동철로 등장한다.

이번 4편의 액션 차별점에 대해 마동석은 "1, 2편에서 슬러거 타입을 적용했다. 복싱인데도 복싱처럼 보이지 않아서 3편에서는 좀 더 정교한 복싱을 보여줘야겠다고 생각했다. 3편은 통쾌한 느낌을 가져가되 실제 복싱같은 느낌을 주려고 노력했다. 국가대표 선수들과 스파링, 훈련하며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4편은 1,2편에서 했던 슬러거 스타일과 3편에서 했던 복서 스타일, 그리고 인파이팅, 아웃파이팅을 합치고 경괘한 느낌보다 묵직한 느낌을 담으려고 노력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파워를 가진 묵직한 복싱 액션을 했다는 게 차별점"이라며 "파워 실린 고수의 대결"이라고 요약했다.

마동석과 김무열은 영화 '악인전'에서 이미 연기 호흡을 맞춘 바 있다. '악인전'에서는 마동석이 조직 보스, 김무열이 강력반 형사로 등장한다. 마동석은 "김무열 배우는 '악인전' 전에도 좋아했고 좋아하고 아끼는 배우이자 동생이다. '악인전' 하면서 액션도 많이 하고 호흡도 맞춰봤다. 훌륭하고 액션도 여러 운동을 많이 해서 잘한다. 힘든 장면도 수월하게 찍었다. 언젠가는 김무열과 다른 작품에서 만났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그러던 차에 '범죄도시4' 대본 작업을 하면서 빌런 백창기 역할이 전투력이 뛰어나게 표현됐다. 김무열 배우밖에 생각 안 났다. 그러면서 제안했다. 감사하게 받아줬다. 훌륭하게 잘해줘서 고맙다"고 칭찬했다. 또한 "이번 '범죄도시4'뿐만 아니라 새로운 캐릭터로 만날 수 있으면 좋겠다"고 바랐다.

김무열은 "마동석 형님과 악인 전 이후에 또 호흡하게 됐다. 그때도 제가 작업하면서 선배님이자 상대 배우이자 친한 형으로 다시 한 번 작업하고 싶었다. 좋은 관계를 유지해나가고 싶었던 호감 있는 선배이자 형님이었다. '범죄도시4'를 제안해줄 거라고는 생각 못했다. 감사하게도 제안해주셨을 때 고민 없이 저도 참여 의사를 말씀드렸다"고 밝혔다. 이어 "그때도 그랬고 지금도 그랬고 서로 대립하는 역할이다. 한 번 더 해서 다음에는 같은 편으로 했으면 하는 바람도 있다"며 웃었다.

'범죄도시4'는 오는 24일 개봉한다.

김지원 텐아시아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