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소라, 신동엽 /사진=텐아시아 DB
이소라, 신동엽 /사진=텐아시아 DB
전 연인을 위해 서로 약속을 지켰다. 23년 전 연인이었던 신동엽과 이소라의 이야기다. 쿨한 선택에 한국이 아닌 할리우드라고 말이 나오는 이유다.

이소라는 4월 6일 공개된 쿠팡플레이 코미디 쇼 'SNL 코리아' 시즌 5에 출연했다. 앞서 이소라는 "평소 SNL 코리아를 즐겨 보고 있었던 터라 신동엽 씨 초대에 흔쾌히 응했다. 드디어 출연하게 된다니 꿈만 같다. 오랫동안 기다려 온 만큼 가슴이 뻥 뚫리는 모습을 보여줄 것"이라고 밝혔다.

신동엽은 이소라의 'SNL 코리아' 출연에 대해 "정말 꿈 같은 일이 벌어졌다. 이소라 씨에게 처음 SNL 출연 섭외 전화를 한 게 아마 10년 전 일 거다. 이렇게 나와줬는데 사실 저보다 더 많이 고민하고, 나오는 게 쉽지 않았을 것"이라면서 "이소라 씨한테 너무너무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이소라 /사진제공=쿠팡플레이
이소라 /사진제공=쿠팡플레이
이소라는 "저를 이 자리에 초대해준 신동엽 씨, 크루 여러분 진심으로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 자리에 서기까지 정말 오랜 시간이 걸렸다. 초대해주신 신동엽 씨에게 감사 인사드린다"라면서 약속을 지켰다고 하기도. 이에 신동엽은 "내 인생의 한 페이지인 이소라 씨가 초대에 응해줘서 고맙다. SNL에서만 가능한 일"이라고 화답했다.

이소라와 신동엽은 1997년 공개 열애를 시작, 2001년 결별했다. 이소라와 결별한 신동엽은 2006년 선혜윤 PD와 결혼, 슬하에 1남 1녀를 두고 있다. 결별한 두 사람인 재회한 건 이소라가 출연하는 웹 예능 '슈퍼마켙 소라'를 통해서다. 지난해 12월 6일 첫 공개된 '슈퍼마켙 소라' 첫 게스트는 신동엽이었다.

이소라와 신동엽은 23년 만에 재회한 셈. 신동엽은 "만날 때 내가 득 본 게 많다. 헤어진 다음에 너한테 X 팔리지 않은 사람이 되려고 했다"라고 고백했다. 이어 "참 타이밍이 안 맞았다"라고 했다. 이를 들은 이소라는 "얼마나 다행이냐. 너랑 나랑 결혼했다고 생각해보라"고 했다. 그러자 신동엽은 "너랑 나랑 결혼했으면 2~3년 안에 이혼"이라면서 웃었다.
이소라 /사진제공=쿠팡플레이
이소라 /사진제공=쿠팡플레이
또한 신동엽은 "어떤 어른들은 불편해할 수 있겠지만 아름다웠던 추억들을 송두리째 부정하면서 사는 건 너무 후진 것 같다"라고 솔직하게 이야기했다. 이소라 역시 "내가 만난 모든 사람의 아름다운 추억을 다 부정하고 싶진 않다"라며 공감했다.

신동엽이 '슈퍼마켙 소라' 첫 회 게스트로 출연하고, 이소라도 신동엽이 출연 중인 'SNL 코리아'에 모습을 드러냈다. 이소라는 '젠ZI포차', '데이팅 어플 다만나', '귯걸' , '한방의 TV 연예' 등 다양한 코너에 걸쳐 19금 개그, 꼰대력 만렙의 아줌마와 같은 새로운 모습부터 전직 모델, 간판 예능 프로그램 MC 등 추억의 익숙한 캐릭터까지 소화했다. 특히 18년 전 실제 에피소드였던 이소라가 신동엽의 결혼 소식을 전한 모습을 그려냈다.

이소라와 신동엽의 쿨한 모습은 할리우드로 착각하게 했다. 결별한 두 사람이 오랜 시간이 지나도 서로를 생각하는 모습은 뭉클함을 자아낸다. 솔직한 두 사람의 모습에 대중은 박수를 보내고 있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