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KMU 10주년 콘서트 포스터/사진 = YG엔터테인먼트
AKMU 10주년 콘서트 포스터/사진 = YG엔터테인먼트
남매듀오 AKMU가 데뷔 10주년을 맞아 단독 콘서트를 개최, 한층 확대된 규모로 음악팬들과 만난다.

5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AKMU는 오는 6월 15일부터 16일까지 양일간 서울 방이동 올림픽공원 KSPO DOME(올림픽체조경기장)에서 2024 AKMU 10주년 기념 콘서트 '10VE'를 개최한다.

이날 공식 블로그에 공개된 이미지에서도 그 의미가 엿보인다. AKMU 공식 팬클럽 'AKKADEMY' 공표 시 공개되었던 엠블럼과 그 주위를 둘러싼 월계관 형상이 눈길을 끈 가운데, 무채색의 포스터는 추후 채색이 된 또 다른 포스터 공개를 암시하는 듯해 팬들의 기대감을 키웠다.

최근 AKMU는 약 3개월에 걸친 전국 투어 'AKMUTOPIA'(악뮤토피아)를 관객들의 뜨거운 성원 속 마무리했다. 내공이 녹아든 독보적 무대 매너, 이찬혁·이수현의 '남매 케미', 특유의 유쾌한 에너지가 깃든 다채로운 이벤트가 예상돼 음악팬들의 기대가 남다른 상황.

YG 측은 "사랑을 뜻하는 'LOVE'에 숫자 '10'을 조합해 공연 타이틀을 '10VE'로 짓게 됐다"며 "데뷔 10주년을 맞은 AKMU가 그간의 음악 여정을 함께해 준 팬들을 위해 사랑을 가득 담은 최고의 공연을 준비 중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최지예 텐아시아 기자 wisdomart@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