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예지의 옐로카드>>

MC몽, '코인뒷돈' 재판서 이승기 언급
최근 득녀한 이승기, MC몽 발언에 뒤통수 얼얼
텐아시아 DB
텐아시아 DB
<<류예지의 옐로카드>>

류예지 텐아시아 기자가 가장 주목 받고 있는 연예계 사건·사고를 제대로 파헤쳐봅니다.


자녀 출산 소식과 함께 점점 대중적인 호감도를 회복하고 있었던 이승기에게 복병이 생겼다. MC몽이 프로골퍼 안성현의 코인 상장 뒷거래 혐의 사건 재판에 증인으로 출석해 이승기를 자신과 안성현을 이어준 '다리'로 언급했기 때문이다. 이승기는 안씨의 혐의를 몰랐기 때문에 이를 자신의 절친인 MC몽에게 소개해 준 자체가 문제될 건 없다. 다만 대중들로서는 이승기가 안성현과 관계가 있었다는 그 자체로 부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이미지를 점차 개선하고 있었던 이승기로서는 억울할 일이다.
텐아시아 DB
텐아시아 DB
MC몽은 2일 서울남부지법 형사합의11부(부장판사 정도성) 심리로 열린 프로골퍼 안성현씨와 빗썸의 실소유주로 지목된 강종현씨, 이상준 전 빗썸홀딩스 대표 등의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사기) 등 혐의 재판에서 영상 중계를 통해 증인신문을 받았다. 검찰에 따르면 안씨는 MC몽이 사내이사로 있던 '빅플래닛메이드' 엔터사에 강씨가 투자를 하게끔 연결해주고 그 대가로 지분 5%를 받기로 했다. 이 과정에서 안씨는 보증금 명목으로 현금 약 20억원을 MC몽에게 건넸다. MC몽도 안씨를 알고 있던 이승기도 유명 프로골퍼이자 가수 성유리의 남편인 안씨를 못 믿을 이유가 없었을 것으로 추정된다. MC몽은 증인 신문 과정에서도 자신은 현금 편취에 대해 모른다는 입장을 밝혔다. 그는 "안씨는 가수 성유리씨의 남편이고 가수 이승기씨로부터 소개받아 만났다"며 "굉장히 좋은 집안의, 좋은 기업의 일을 열심히 하는 사람이라 들었다"고 말했다.
텐아시아 DB
텐아시아 DB
MC몽이 밝힌 이승기가 안씨를 소개해준 정황은 이렇다. 그는 "2021년 11월 청담동 빅플래닛메이드 사옥에서 처음 소개받았다"며 "가수 이승기가 '엄청난 투자자'라며 안성현을 소개했다. 당시 회사를 설립한 지 얼마 되지 않은 상황이라 투자자를 소개받고 싶었다"고 설명했다. 절친끼리 자연스레 지인을 소개해주는 자리로 보인다.
텐아시아 DB
텐아시아 DB
깊게 따져보면 이승기 잘못도 아니다. 자연스런 지인 소개였을 뿐이다. 하지만 부정적 이슈에 언급되는 자체가 긍정적일 순 없다. 결혼을 둘러싼 잡음을 이겨내고, 사랑의 결실로 자녀까지 얻은 그였지만 그 과정에서 미국의 팬서비스 논란과 공연취소 등으로 잊을만 하면 부정적 뉴스가 튀어나왔다. 이번에도 자칫 '코인 인맥'으로 얽힐 수 있는 여지를 주면서 이미지 개선 흐름을 방해했다. 이승기 측은 이 사태에 대해 '밝힐 입장이 없다'는 식으로 대응하고 있다. 부정적 이미지가 커질 수 있는 만큼 조기 진압의 필요성도 있다.

류예지 텐아시아 기자 ryuperstar@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