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WER, 미니 1집 '마니또' 컴백
1일 오후 6시 '마니또' 발매
사진 = 조준원 기자 wizard333@
사진 = 조준원 기자 wizard333@
그룹 QWER이 '마니또'로 컴백하며 "폐관수련하는 기분으로 준비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QWER(쵸단, 마젠타, 히나, 시연)은 1일 서울 마포구 예스24 원더로크홀에서 미니 1집 'MANITO'(마니또)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열었다.

이날 쵸단은 "데뷔 쇼케이스가 엊그제 같은데, 많은 분들의 사랑 덕에 컴백 쇼케로 인사 드릴 수 있어 감사한 마음이다. 계속해서 멋진 모습을 보여드리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이야기했다.

이어 시연은 "너무 떨린다. 두 번째 쇼케이스가 믿기지 않는데 영광이다. 준비 많이 했다"며 "레슨도 많이 받고 있다. 훌륭한 아티스트가 되기 위해 더 노력할 거고, 언제나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주겠다. 시작하는 봄처럼 이번 활동도 힘차게 달려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히나 역시 "전작보다 참여도를 높인 만큼 애정이 담긴 첫 번째 미니 앨범 선보일 수 있어 영광이다"며 "모두 작곡에도 참여한 만큼 열심히 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마젠타는 "데뷔 앨범 '디스코드' 활동이 끝나고 멤버들 모두 이를 갈아서 준비했다. 폐관수련하는 기분으로 준비했다"며 "보여줄 수 있는 모습이 많으니 지켜봐 달라"고 말했다.

미니 1집 'MANITO'는 멤버들이 서로의 마니또가 돼 하나의 꿈을 향해 가는 여정을 그린다. 타이틀곡 '고민중독'은 경쾌한 밴드 사운드가 돋보인다. 중독성 강한 드럼과 베이스, 기타 리프에 서정적인 멜로디로 다채로운 구성을 이룬다. 멤버 마젠타가 작사에 참여했다.

이밖에 이번 앨범에는 사랑에 빠진 상대를 상큼한 탄산음료에 비유한 'SODA'(소다), 일상의 굴레에서 벗어나 당당하게 나만의 길을 가겠다는 '자유선언', 세계 최고의 밴드로 성장하겠다는 자신감을 녹여낸 '지구정복', 언제나 같은 곳에서 상대를 기다리겠다는 '대관람차', 서로가 함께하는 이 순간을 우리의 하이라이트로 만들자는 '불꽃놀이', 마니또의 대상이었던 이의 시선을 역으로 풀어낸 '마니또'가 수록된다.

QWER의 미니 1집 'MANITO'는 이날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김지원 텐아시아 기자 one@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